침침하고 뻑뻑한 눈 ‘아이클리어 올케어’로 관리하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6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종근당건강

“눈이 왜 이렇게 뻑뻑하고 침침하지?”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은 눈의 피로함을 수시로 느낀다. 휴대전화 화면 속 글자가 흐릿하고 안 보여서 눈에서 멀리 떨어뜨려야만 보이는 사람도 늘고 있다.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때에는 눈의 피로함이 더욱 심해진다. 눈은 외부 환경에 가장 취약한 신체기관이기 때문이다.

눈은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기능이 떨어지는 동시에, 한 번 이상이 생기면 쉽게 회복하기 어렵다. 따라서 평소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섭취를 통한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흐릿해서 답답한 중·노년층, 미세먼지나 디지털기기의 사용으로 인해 이물감이나 뻑뻑함을 느끼고 쉽게 피로한 사람이라면 눈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종근당건강은 바쁜 현대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눈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 올케어’를 선보였다. 루테인·아스타잔틴·오메가3·비타민A·E 등 눈 건강에 필요한 핵심 영양성분을 한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쉽고 간편하게 눈 건강을 ‘올케어(All Care)’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클리어 올케어의 주성분인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주성분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원료로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눈의 피로도가 높은 사람에게 좋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과 상피세포의 성장·발달에 필요한 성분이다.

이러한 눈 영양성분들과 함께 오메가3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아이클리어 올케어의 또 다른 장점이다. 오메가3는 뇌, 신경조직, 망막조직의 주요 구성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동시에 혈중 중성지질,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미국심장학회·캐나다 보건부 등 해외 선진국 보건기구에서 공식적으로 섭취를 권장하는 영양소가 바로 오메가3다.

아이클리어 올케어는 눈이 침침하고 흐릿해져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이 있는 사람, 잦은 정보기술(IT)기기 사용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 어두운 곳에서 잘 안 보이는 사람들에게 권할 만하다. 기존의 오메가3 제품을 섭취 중이라면, 오메가3를 제외한 루테인·아스타잔틴·비타민A가 함유된 ‘아이클리어2.0’이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클리어 올케어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선착순 300명에게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건강한 생활#종근당건강#눈의 피로#아이클리어 올케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