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마른 몸… 늦기 전에 근육을 지켜라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6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꾸준한 근력운동과 함께 류신 함량 높은 단백질 섭취
효소로 영양소 흡수 강화하면 빠져나가는 근육 붙잡을 수 있어

근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근육연금’, ‘근육저축’, ‘근육테크’ 등을 모토로 건강체중을 지키려는 이들이 많다. 특히 마른 사람과 나이 든 사람들에게 근육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근육 사수’는 더 늦기 전에 지켜야 할 필수 건강 목록이 되고 있다. 탄탄한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운동과 제대로 된 단백질 섭취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그중 제대로 된 단백질 섭취는 근육테크의 제1원칙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 신진대사 및 근육 재생활동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받지 못하면 문제는 심각해진다. 근육에 저장된 단백질을 사용하게 되고 마른 몸에 남아있던 근육마저 빠져나간다. 허벅지가 가늘어지고, 잘 넘어지고, 손의 악력도 약해진다.

근육 만들기는 흡수 잘되는 발효콩 단백질로

제대로 된 단백질의 기준은 체내 흡수율에 있다. 얼마나 먹었는지 보다 단백질을 먹은 뒤 얼마나 흡수가 잘되어 근육으로 바뀌느냐가 살을 찌우는 관건이다. 아무 단백질이나 섭취한다고 근육을 보호하고 살찌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흡수가 잘 안되는 식품은 소화기관의 정상 기능을 저하시켜 체중 증가에 방해가 된다. 체내 흡수가 잘되는 단백질, 근육 만드는 단백질을 바로 알고 섭취하는 것이 현명하게 살찌우는 방법이다.

근육 세포를 만드는 데 가장 좋은 단백질은 콩(대두)이다. 고기보다 우수한 고단백인 데다가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하고 흡수율도 좋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단백질소화흡수율(PDCAAS)에 따르면 콩 단백질은 소화흡수율 최고 수치를 기록해 흡수가 가장 잘되는 단백질로 꼽힌다.

특허받은 공법으로 발효시킨 콩, 류신 32.5배 높아

콩은 인체에서 합성하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 8종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콩을 특허받은 저분자 공법으로 발효하면 필수아미노산 총 함량이 10.5배까지 높아진다. 근육을 합성하고 촉진하는 데 가장 중요한 류신은 32.5배나 높다. 류신은 단백질을 이루는 총 20여 종의 아미노산 중에서 근육 형성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발효콩 단백질에는 근섬유의 재생을 촉진해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아이소류신도 20.2배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근육의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 새로운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발린은 3.3배 높아진다. 아이소류신, 류신, 발린 등 이 3가지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근육에서 대사가 일어나기 때문에 다른 아미노산과 구별되며 생리학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평소 근육 분해를 예방해 간이나 신장기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도 필요한 아미노산으로 꼽힌다.

이들 필수 아미노산은 발효콩 단백질 안에 미세한 분자로 이뤄져 있다. 흡수 기능이 떨어진 마른 사람, 수술 후 영양 보충이 필요한 사람, 나이 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며 쉽게 흡수된다.


영양소 흡수가 기본인 ‘근육 테크’

체내 흡수 기능을 정상적으로 되돌리는 것도 중요하다. 영양분 흡수가 잘되지 않아 살이 붙지 못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체내 영양소 흡수를 돕는 효소를 보충하면 더 효과적이다. 단백질을 비롯한 영양분 흡수 능력을 더 강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소화에 필요한 효소가 체내에 부족한 경우도 음식의 영양분 흡수가 잘 안되는 원인으로 꼽힌다. 지속적으로 효소가 고갈되면 살을 찌우는 영양분 흡수가 어려워진다. 살이 찌지 않는 속 체질로 고착화된다. 마른 사람이나 근육이 빠져나가는 나이 든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영양분 흡수 저하’가 꼽히는 이유도 효소 부족과 관련 있다. 발효콩 단백질과 함께 효소 식품을 섭취하면 약했던 체내 흡수 기능을 점차 회복시키면서 영양분 및 필수 아미노산 흡수율을 높여 건강하게 근육이 붙도록 도움을 준다. 흡수가 잘되고 류신 함량이 높은 단백질을 섭취하고, 효소로 영양소 흡수를 강화하며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빠져나가는 근육을 붙잡아 몸을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다.


▼ 근육 탄탄하게 채워주는 제대로 된 단백질 섭취를 ▼


㈜푸른친구들 건강체중 프로그램

질 좋은 단백질을 먹더라도 체내에 제대로 흡수가 안되면 몸에 근육이 붙지 않는다. 체중이 감소하고 체력이 저하되는 것이 걱정이라면, 근육을 탄탄하게 채워줄 ‘건강체중 프로그램’을 만나보자. ㈜푸른친구들은 마른 사람 살찌우는 건강체중 프로그램을 판매 중이다. 특허받은 저분자 발효공법으로 콩을 발효시킨 ‘하루콩력’과 고강도 곡물 효소 ‘효소력’으로 구성됐다. 필수 아미노산이 높게 함유된 하루콩력의 발효콩 단백질이 살을 찌우고, 효소력의 고강도 곡물 효소가 영양을 채워준다. 식사 사이에 하루콩력을 먹고, 식사 후 효소력을 섭취하면서 쉽고 간편하게 필수아미노산 및 다양한 영양 흡수를 돕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하루콩력의 원료는 30년간 발효를 연구한 계명대 정용진 교수가 개발한 발효콩이다. 특허 받은 저분자 펩타이드 공법을 통해 몸에 흡수가 잘되는 필수 아미노산을 일반 콩보다 10.5배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근육합성에 가장 중요한 류신(Leucine)은 32.5배 많다.

효소력은 흑미 현미 율무 보리를 발효한 곡물효소로 먹은 음식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하도록 돕는다. 100% 국내산 통곡물을 유익균으로 발효해 섭취한 음식을 잘게 분해하고 영양분을 흡수하는 효소가 가득 담겨있다. 흡수 빠른 발효콩 단백질 하루콩력과 영양분 흡수를 돕는 고강도 곡물효소 효소력이 마른 몸을 살찌우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다. 건강체중 프로그램은 흡수 잘되는 체질로의 개선을 위해 3개월 이상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지금 구매하면 할인에 증정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건강한 생활#푸른친구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