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대상 학습전략 및 글쓰기 특강 개최
더보기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대상 학습전략 및 글쓰기 특강 개최

동아닷컴입력 2019-06-03 15:55수정 2019-06-04 10:5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사이버대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나만의 학습전략 세우기-학습법 일일캠프’
-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들을 위한 ‘대학인의 글쓰기’ 특강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는 22일 토요일 오후 1시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학습전략 세우기-학습법 일일캠프’를 진행한다. 또 27일 목요일 오후 7시에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학인의 글쓰기’ 특강을 개최한다. 행사는 모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나만의 학습전략 세우기-학습법 일일캠프’는 재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국가이던스 한창민 연구원이 참석자를 대상으로 SLT 자기조절학습검사 및 검사 결과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며, 이어서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이의길 교수가 ‘나만의 학습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SLT 자기조절학습검사는 자기조절적 학습전략을 구사하는 정도나 능력을 측정한 후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대상자는 올바른 학습습관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사이버대 특성상 학생들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실천하며 학습해야 하는데, 이러한 학습 방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설계할 뿐만 아니라 보다 능동적인 삶의 태도를 갖는 긍정적인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인의 글쓰기’ 특강은 처음으로 학문적 글쓰기를 체험하는 대학에서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위해 마련됐다. '대학인의 글쓰기와 말하기-이공계열/인문사회계열'의 저자인 인하대학교 한국어문학과 한성우 교수가 강연을 진행한다. 자신의 주장에 필요한 근거를 논리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글쓰기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17일까지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각각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면 된다.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육지원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2일(금)까지 201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