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려사이버대학교, CUK 심리상담센터 개소
더보기

고려사이버대학교, CUK 심리상담센터 개소

동아닷컴입력 2019-05-13 17:49수정 2019-05-13 17:5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재·휴학생 대상 상담 제공해 학교 적응 및 만족도 제고
- 인턴십 프로그램 통해 상담 실습 기회 제공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8일(수)부터 대면 상담 서비스를 통한 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한다.


본교 계동캠퍼스 화정관에 설치되는 ‘CUK 심리상담센터’는 대면 상담을 제공해 학생들의 적응 및 만족도를 높이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상담자들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되었다. 이에 고려사이버대 재·휴학생들은 학업·진로·정서·대인관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게 된다.


상담은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졸업생들이 진행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한국상담학회에서 부여하는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련 과정으로, 수련생들은 상담 내역에 대한 수퍼바이저의 피드백을 받으며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수퍼바이저는 수련생에게 효과적인 상담 기법과 기술 등에 대해 조언하는 숙련 상담자다.


심리상담센터는 본교 상담심리학과와 연계해 수련생들에게 정기적인 수퍼비전과 전문상담사 동아리 활동, 학술대회 참석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실습·진로교육을 지원한다. 추후에는 상담 대상을 지역 주민 등으로 넓혀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진성 총장은 8일(수) 열린 개소식에서 “심리상담센터 개소를 통해 상담자와 내담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앞으로 크게 성장하는 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센터장인 방기연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심리적 성장을 돕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10년 뒤에는 오늘의 수련생들이 전문상담사가 되어 근무하는 CUK심리상담센터로 발전하고 싶다”는 비전을 밝혔다.


심리상담센터는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센터 홈페이지 내 상담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담당 상담자가 24시간 이내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토)부터 7월 12일(금)까지 2019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