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 열기 이어간다… ‘빌리브 스카이’ 단지 내 상가 ‘빌리브 더 플레이스’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3월 18일 17시 53분


코멘트
‘빌리브 스카이’ 단지 내 상가 ‘빌리브 더 플레이스’
‘빌리브 스카이’ 단지 내 상가 ‘빌리브 더 플레이스’
아파트, 오피스텔 전 세대 ‘완판’, 2만세대 배후수요 확보한 초역세권 상업시설

지난 1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신세계건설의 ‘빌리브 스카이’가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빌리브 스카이’는 대구 달서구 감삼동 141-5번지 일대(舊 알리앙스 부지)에 지하 4층~지상 48층, 전용면적 84~219㎡, 아파트 504세대, 오피스텔 48실 규모로 조성된다. 금번 분양을 앞둔 상업시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지상 1층~지상 4층에 위치한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지난달 아파트 504세대와 오피스텔 48실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빌리브 스카이’ 내에 들어서 눈길을 끈다.

실제로 ‘빌리브 스카이’ 아파트는 343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4만 6292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34.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 당해에서 마감됐다. 오피스텔 또한 지난달 1일 진행된 정당계약에서 하루 만에 전실이 완판됐다.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 바로 앞에 위치해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달구벌대로를 따라 대구 중심부를 연결하는 골든크로스 입지에 들어서 수요 확보도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가가 들어서는 ‘빌리브 스카이’ 는 아파트 504세대와 오피스텔 48실로 구성돼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고정수요를 확보한 안정적인 상업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2만여 가구의 배후수요와 1만명 이상의 출구 역세권 유동인구 수요를 확보해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 초역세권, 서대구 KTX 개발 수혜로 미래가치도 높아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서대구의 잇따른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 향상도 기대된다.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내년 2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KTX, SRT 등 고속철도와 대구권 광역철도가 정차하는 복합역사도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금번 가시화된 ‘서대구 KTX역’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703억원이 투입돼 공사가 완공되면 대구시 서구 이현동에 지상 3층, 연면적 7183㎡규모의 선상 역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공사가 완공되면 KTX, SRT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기본 배후수요로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금번 공급되는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완판 행진을 보였던 빌리브 스카이의 단지 내 상가로 흥행 열기를 이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며 “풍부한 수요 확보가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고 각종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도 지닌 만큼 향후 대구 달서구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빌리브 더 플레이스’는 국내 주요 랜드마크 시설을 지은 신세계건설이 그동안 쌓아온 시공 노하우를 발휘해 시공한 만큼 뛰어난 상품성도 돋보인다. 상가는 고객 동선을 고려한 설계와 매장과 바로 연결되는 주차장을 확보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299-4(대구MBC네거리 문화웨딩홀) 1층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