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72개 반도체 레이저 탑재한 셀프 ‘통증케어기기’ 인기
더보기

72개 반도체 레이저 탑재한 셀프 ‘통증케어기기’ 인기

박정민 기자 입력 2019-02-11 03:00수정 2019-02-1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피테크
허리 통증용 레이저 조사기 PainTB.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현대인. 특히 통증이 유발되면 누구나 병원을 찾게 된다. 하지만 병원에 간다고 바로 해결되는 것도 아니다. 잦은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스스로 관리하도록 돕는 ㈜피테크(최요성 대표)의 스마트한 셀프케어기기가 인기다. 피테크가 사용하고 있는 저출력 레이저(LLLT)를 이용한 통증의 관리는 의학계에서도 오랜 기간 연구되어 온 것으로서, 현재 많은 병원에서 통증 완화와 회복을 위한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반도체 레이저칩 제조기업 임원 출신인 피테크의 최요성 대표는 “고가의 레이저를 작고 안전한 패키지기술을 활용해 개인이 사용하는 데 편리하도록 디자인했다. 원가도 최대한 낮춰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며 제품의 효과와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PainTB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제품 설계로 허리, 등, 어깨, 가슴 등 넓은 면적의 신체 부위에 적용하기 좋다. PainTB는 각각 침투 깊이가 다른 3개의 파장이 적용되었으며, 총 72개의 반도체 레이저가 탑재돼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전문가용 통증 의료기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또 3월 말 출시 예정인 PainTJ는 관절, 종아리 등 좁은 부위의 통증 완화를 위한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의료기기 제조허가인 GMP, ISO13485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개인용 의료기기이다. 피테크는 이러한 제품들을 스마트폰 앱 기반의 플랫폼과 연동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다양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주는 개인용 헬스 플랫폼 PETAL(피탈)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시켜 스마트한 기기 실현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이 치료의 일부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본 플랫폼의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피테크는 이외에도 LED와 레이저를 이용해 피부 미용 상태를 관리할 수 있는 P1-FOX와 P1-Kitten을 출시했다. 휴대가 간편한 저출력 레이저 피부미용기기로, 피부미생물 제거와 함께 혈류 및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상태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뷰티 케어 및 스마트한 셀프케어 실현을 앞당기고 있는 피테크의 제품들이 눈길을 끄는 이유이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주요기사
#비즈포커스#㈜피테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