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 수준의 교육 서비스” 춘천 최초의 교육특화 대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18일 모델하우스 열고 분양 돌입…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접수

강원 춘천시 온의지구에서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가 18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 온의지구는 ‘춘천의 강남’으로 꼽히는 신흥 주거타운이다. 디에이치씨개발㈜이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아 춘천시 최초의 교육특화 대단지로 조성한다. 온의지구의 마지막 입성 기회로 여겨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춘천의 강남’ 온의지구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단지는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24m² 1556채로 지어진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1175채) 공급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이기 때문에 향후 이 일대는 총 2731채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는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주요 도심과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양양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도로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강점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풍물시장 등 전통시장도 가깝다.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국립강원대병원,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주변 환경도 뛰어나다. KBS 춘천방송국, MBC 춘천방송국이 가까이 위치하며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 메가박스 등 문화 관련 시설이 인접해 있다. 춘천시 어린이 야구장, 하키 경기장을 비롯해 의암공원과 공지천 조각공원 등 여가 활동이 가능한 시설과 자연환경이 잘 마련돼 있다.

춘천시는 대형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조성도 예정돼 있어 대규모 관광객 유치와 지역 고용창출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 동서고속화철도 개발 사업(2025년 개통 예정)이 완료되면 수도권과 강원권이 더욱 빠르게 연결된다.

YBM, 종로엠스쿨 등 교육서비스 제공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춘천에서 최초로 교육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요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고급 주거단지를 조성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먼저 YBM과 연계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커뮤니티를 2년간 무상 운영한다. 특히 최소 2년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원어민을 포함한 전문 강사를 배치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단지에서는 특별히 영어권 7개국 중 미국, 캐나다, 영국의 원어민 강사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 강사의 채용단계부터 범죄사실확인(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경력 포함) 및 건강검진서(마약, 향정신성약품 복용 여부 포함) 등 확인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것도 특징이다.

종로엠스쿨의 입점을 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서울 강남 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종로엠스쿨 본사 선발기준에 의해 채용된 서울 주요 대학 출신의 강사진에게 직접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종로엠스쿨은 교재시스템, 전국 단위 평가시스템, 대덕영재교육원 등 수준·단계별 온·오프라인 학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지 내에서 최적화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진다. 2년 무상 교육기간 이후에도 종로엠스쿨에서 직영학원으로 인수해 운영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25인승 스쿨버스 2대도 기증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에는 이러한 교육특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YBM과 연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도서, 영어퀴즈, 보드게임, 미술활동 등 다양한 영어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종로엠스쿨에서 학생 개인별로 맞춤학습 컨설팅을 하기 위해 인적성 검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은 향후 계약자들의 동의를 얻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춘천교육지원청과 공립유치원 설립도 협의 중이다. 단지 바로 뒤에는 춘천사립청소년 도서관도 위치해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은 물론 쾌적성을 극대화했다. 수납공간을 원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스마트한 상품 구성도 적용해 알파룸 공간은 물론 대형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차별화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도 조성된다. 입주민의 니즈에 맞춘 주민 편의시설을 의미하는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센터 Uz(유즈)가 설치될 예정이며, 취미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피트니스클럽과 GX룸, 북카페, 푸른도서관 등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신흥주거지로 인기가 높은 온의지구에 입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지면서 벌써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춘천시 최초 교육특화 대단지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비투기과열지구로 정부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당첨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서울, 수도권과 달리 유주택자도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가점제 비중이 낮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아도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청약일정은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31일, 정당 계약은 2월 13∼15일 3일간 실시한다.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온의동 256-3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9월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화재의 분양현장#부동산#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