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기대상’ 유동근·김명민 공동 대상…‘하나뿐인 내편’ 8관왕

  • 뉴시스
  • 입력 2019년 1월 1일 05시 22분


코멘트
배우 유동근(62)과 김명민(46)이 대상을 공동으로 받았다. 현재 방송 중인 KBS 2TV 주말극 ‘하나뿐인 내편’은 8관왕을 차지했다.

유동근과 김명민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린 ‘2018 KBS 연기대상’에서 각각 ‘같이 살래요’와 ‘우리가 만난 기적’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동근은 “이 상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운을 뗀 뒤, “‘같이 살래요’는 주말드라마로서는 처음으로 60대 로맨스를 기획했는데 무한한 짐처럼 느껴졌다. 장미희씨가 있어서 가능했다”고 상대역 배우 장미희(60)에게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주말 연속극이 이제 지상파에서만 하게 됐다. 2019년 황금돼지해에 꿈이 있다면, 올해 대하 드라마가 부활했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김명민도 친정 같은 KBS에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았다. “한때 모든 것을 포기하고 떠나려고 했을 때 KBS를 만났다. 13년 전이나, 지금이나 부족하고 형편없지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게 해줘 감사하다.” 그는 “잊힐 그 순간까지 창조 작업을 게을리하지 않겠다. 나 자신을 위해 연기하는 배우가 되지 않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KBS는 주말 드라마 강자답게 ‘하나뿐인 내편’ ‘같이 살래요’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하나뿐인 내편’은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상, 베스트 커플상 등 8관왕이 됐다. ‘같이 살래요’ 역시 대상, 최우수상, 신인상 등 7관왕에 올랐다.

◇2018 K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대상 : 유동근(같이 살래요),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최우수상 : 최수종·차화연(하나뿐인 내편), 차태현(최고의 이혼), 장미희(같이 살래요)
▲우수상 중편 부문 : 서강준(너도 인간이니), 라미란(우리가 만난 기적)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 : 최다니엘·백진희(저글러스), 장동건(슈츠)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 : 이상우·한지혜(같이 살래요), 이장우·유이(하나뿐인 내편)
▲우수상 일일극 부문 : 박윤재(이름없는 여자), 강은탁(끝까지 사랑), 하희라(차달래 부인의 사랑), 박하나(인형의 집)
▲베스트 커플상 : 서강준·공승연(너도 인간이니), 최다니엘·백진희(저글러스), 김명민·라미란(우리가 만난 기적), 장미희·유동근(같이 살래요), 이장우·유이, 최수종·진경(하나뿐인 내편)
▲작가상 : 김사경(하나뿐인 내편)
▲네티즌상 : 김명민(우리가 만난 기적), 박형식(슈츠)
▲연작 단막극상 : 장동윤(땐뽀걸즈), 윤박(드라마 스페셜-참치와 돌고래), 이일화(드라마 스페셜-엄마의 세 번째 결혼), 이설(옥란면옥)
▲조연상 : 인교진(저글러스), 김원해(오늘의 탐정·너도 인간이니·추리의 여왕2), 김현숙(너도 인간이니·추리의 여왕2), 윤진이(하나뿐인 내편)
▲신인상 : 박성훈(하나뿐인 내편·흑기사), 김권(같이 살래요), 박세완(같이 살래요·땐뽀걸즈), 설인아(내일도 맑음)
▲청소년 연기상 : 남다름(라디오 로맨스), 김환희(우리가 만난 기적)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