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서울 1∼5호선 일대 쪽방촌 지원, 독거노인 겨울나기 도와
더보기

서울 1∼5호선 일대 쪽방촌 지원, 독거노인 겨울나기 도와

김성규기자 입력 2018-12-21 03:00수정 2018-12-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현대로템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현대로템의 철도차량이 운행되는 서울 1∼5호선 노선 일대 소외이웃들을 돕는 프로그램인 ‘철길 타고 찾아가는 소외이웃’이다.

임직원 봉사활동과 연계해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2015년 11월 서울 1호선 서울역 일대 쪽방촌 580여 가구에 독거노인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이불 전달로 시작됐다. 1호선 쪽방촌 지원 활동과 더불어 서울 2호선에서는 홍대입구역 인근 영아일시보호소 안전매트 및 호흡기 치료기 지원, 영아 사진앨범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3호선 활동으로는 노선 주변에 경복궁 등의 문화재가 많은 특성을 반영해 시청각장애인 문화해설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후원했다.

또 4호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국가유공자 전동스쿠터 및 전동휠체어 지원 활동과 현충원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8월에는 5호선 활동으로 가정폭력과 학대로 피해 입은 아이들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등 프로그램 활동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현대로템은 브라질 법인이 위치한 브라질 상파울루주 아라라쿠아라시에서 2015년 재정난으로 운영이 중단됐던 아라라쿠아라 청소년 직업훈련학교에 교육 과정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또 시에서 주관하는 빈곤층 겨울나기 옷가지와 담요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주요기사

필리핀에서도 현지 아동센터 지원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1월 5300억 원 규모의 마닐라 지하철 사업을 수주한 현대로템은 같은 해 필리핀 앙헬레스 지역 아동센터 개보수를 지원했고 올해는 바기오까지 활동 지역을 확대해 지역 아동센터에 장학금과 통학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김성규 기자 sunggyu@donga.com
#사회공헌 together#사회공헌#현대로템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