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선물하는 ‘스마트 라이프’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더 편리하게…더 똑똑하게…더 아름답게…

게임 마니아를 위한 최적의 노트북
삼성 노트북 Odyssey Z

삼성전자가 4월 출시한 ‘삼성 노트북 Odyssey Z’는 프리미엄 메탈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 혁신적인 발열 제어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의 퍼포먼스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노트북 Odyssey Z는 ‘Z 에어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장시간 동안 고사양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CPU, GPU 등에서 발생하는 열을 쿨링 팬까지 증기로 전달하는 ‘다이내믹 스프레드 베이퍼 체임버’를 적용해 열전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쿨링 팬은 0.35mm 두께, 53개의 날개가 달린 2개의 ‘Z 블레이드 블로어(Blade Blower)’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약 15% 더 많은 공기를 내보낼 수 있으며 기존 노트북과 달리 하단에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배치해 사용자가 발열로 인해 느낄 수 있는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또한 최신 8세대 인텔○R(등록기호) 코어TM i7 헥사코어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GTX 1060 그래픽카드, PCIe NVMe SSD, 2400MHz DDR4 메모리 등 강력한 성능을 갖춰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3D 그래픽 작업이나 이미지·동영상 편집 등 고사양 멀티태스킹 작업도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다.

게임 마니아를 위한 사용 편의성도 극대화해 1인칭 슈팅 게임(FPS), 실시간 전략 게임(RTS), 롤플레잉 게임(RPG),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AOS) 등 게임별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하며 Fn+F11 단축키로 한번에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이 편리한 W·A·S·D키가 강조된 백릿(Backlit) △곡선형의 크레이터 키캡(Crater Keycap) 디자인 키보드 △캡처·녹화·저소음 모드·순간적으로 제품의 성능을 최대 17% 향상시켜주는 ‘비스트(Beast) 모드’를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핫키(Hot Key)를 탑재했다.

삼성 노트북 Odyssey Z는 메탈 특유의 재질과 독특한 아이스 웨이브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고성능 노트북임에도 17.9mm의 얇은 두께로 게임 마니아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삼성전자는 게이밍 특화 브랜드 오디세이의 새로운 라인업인 삼성 노트북 Odyssey Z를 통해 국내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빠르게 공략할 것으로 전망된다.

멀리서도… 누르면 다 되는 ‘스마트 S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9’은 모든 일상과 업무를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사용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혁신 기술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현존 최강의 스마트폰이다. 갤럭시 노트9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인텔리전트 카메라,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 S펜’으로 차별화된 편의성과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한다.

새로워진 스마트 S펜은 버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카메라, 동영상, 갤러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셀피 촬영 시에는 화면의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S펜’을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구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에는 S펜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다음 슬라이드로, 두 번 누르면 이전 슬라이드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갤러리, 음성 녹음, 삼성 뮤직, 유튜브, 한컴 오피스 쇼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S펜의 버튼을 한 번 혹은 두 번 눌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저전력 블루투스를 탑재한 스마트 S펜은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약 40초 만에 완충할 수 있으며, 완충 후에는 대기 시간 기준 30분 또는 최대 200번까지 버튼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노트9은 현존 최고 사양의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다. 먼저 역대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용량인 40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이는 전작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한 번의 충전만으로 하루 종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돼 사용자들이 더 많은 동영상이나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저장할 수 있다. 512GB 스페셜 에디션은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TB까지 콘텐츠를 기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고성능 10nm 프로세서와 8GB 램을 탑재하고, 현존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인 최대 1.2Gbps를 지원해 어떤 애플리케이션도 매끄럽게 다운로드받거나 스트리밍하며 즐길 수 있다. 삼성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더해 히트 파이프 자체의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파워풀 쿨링 시스템은 기기의 발열을 한층 줄여준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노트9은 피사체와 배경에 따라 최적의 색감으로 자동 적용해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했다. 꽃, 음식, 인물 등 총 20개의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대비, 밝기, 화이트밸런스, 채도 등을 최적으로 조정해준다.

또 업계에서 가장 밝은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마치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사용 조건으로 촬영할 수 있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진의 노이즈를 최소화해주는 HDR로 언제나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용 메모리(DRAM)가 통합된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로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 모션)’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기존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미드나잇 블랙, 메탈릭 코퍼 색상에 이어 도회적 감성이 담긴 클라우드 실버 신규 색상을 추가로 출시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클라우드 실버 모델은 세련된 실버 색상에 역동적인 블루 색상을 더해 일상의 활력과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