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랩스, 시리즈A 20억 투자유치 성공
더보기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랩스, 시리즈A 20억 투자유치 성공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11-27 11:08수정 2018-11-27 11:1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랩스(대표 안동현)는 지난 21일 마그나 인베스트먼트, CKD창업투자로부터 시리즈A 20억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린랩스는 농장 경영 시스템 ‘팜랩스’를 운영하는 스마트팜 스타트업 회사로, 핫딜 쇼핑 쿠차를 설립한 IT전문가들이 모여 만들었다. 농업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그린랩스는 2017년 5월 설립된 이후 현재까지 200여개 농장에 ‘팜랩스’ 농장 경영 시스템을 설치했다.

그린랩스에 따르면 ‘팜랩스’는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농작물 생산관리, 유통관리, 판로연결에 이르는 모든 밸류체인을 IT솔루션으로 구현했다. 유통관리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회원사의 농작물DB를 B2B 및 B2C 유통채널에 연동하여 ‘팜랩스’ 회원사들이 보다 높은 가격에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ICT 환경제어 스마트팜 기술을 통한 농산물 생산량 증대를 돕는다.


더불어 건강식품 V커머스 제조·판매회사 ‘헬스랩’과 못난이 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프레시어글리’를 운영하는 ‘페어테이블’을 통해 농작물을 보다 가치 있게 판매하여 회원사 농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련기사

그린랩스 안동현 대표는 “궁극적으로 그린랩스의 목표는 아시아 1위 농장경영시스템을 만들어 우리나라 농업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스마트팜 컨설팅, 하우스 신축에서 판로연결까지 통합으로 제공되는 팜랩스 농장경영시스템의 ‘스마트팜 통합 솔루션’ 모델을 구축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스마트팜 시장규모는 국내 4조1000억, 세계 225조 시장이다. 오랫동안 ICT서비스 및 온라인유통 분야에 있었던 그린랩스 팀이 우리나라 농업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았다. 이 가능성을 세계 속에서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인재들을 발굴해 세계적인 농업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