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퀴즈 플랫폼 ‘퀴즈톡’,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와 MOU 체결
더보기

퀴즈 플랫폼 ‘퀴즈톡’, 콘코디아 국제대학교와 MOU 체결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8-13 15:22수정 2018-08-13 15:2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퀴즈톡

교육·학습 콘텐츠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 합의

모바일 퀴즈 플랫폼 ‘퀴즈톡(QUIZTOK)’이 최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린 ‘BCEK 2018’에 참가, 콘코디아 국제대학교(Concordia University)와 교육 및 학습 콘텐츠 개발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콘코디아 국제대학교는 필리핀에서 정식으로 4년제 대학 인가를 받은 플랫폼 대학이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개별 과정과 O2O 방식(온-오프라인 연계)의 과정을 미국과 유럽, 호주, 캐나다, 한국 등 세계 각국의 명문대와 제휴를 맺고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퀴즈톡의 전창섭 대표와 콘코디아국제대학교의 김태연 학장은 플랫폼을 활용해 학습 콘텐츠와 글로벌 신규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고 공동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퀴즈톡은 다함께 지식과 이익을 공유하고, 여기서 발생된 수익을 고르게 나눠 갖는 신개념 플랫폼이다”라며 “이번 콘코디아국제대학교와의 MOU를 바탕으로 더욱 방대한 콘텐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퀴즈톡은 재미와 리워드를 접목한 퀴즈 플랫폼으로, 누구나 출제자로 참여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덕분에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와 오디오, 영상 등을 활용해 퀴즈를 출제할 수 있다.


챗봇 시스템을 도입하여 따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및 라인, 텔레그램에서 친구로 추가하면 되고, 정해진 시간에만 퀴즈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현재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8월 중 필리핀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