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상생경영]컨설팅 지원-SW 교육…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총력
더보기

[상생경영]컨설팅 지원-SW 교육…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총력

신무경기자 입력 2018-04-30 03:00수정 2018-04-3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삼성SDS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정보기술(IT) 서비스 기업 맞춤형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SDS는 사업 노하우를 담은 개발방법론을 협력사에 지원한다. 개발방법론은 삼성SDS가 정보통신기술(ICT)분야에서 30년간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사업방법과 절차를 체계화하고 표준화한 핵심자산으로, 협력사의 생산성을 높이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삼성SDS는 협력사의 솔루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위해 멀티캠퍼스에서 SW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2015년부터 국내외 협력사의 우수 솔루션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솔루션 페어(Fair)’도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삼성SDS는 지난해까지 3년간 20개 업체와 총 77건의 계약을 체결해 협력사의 사업 기회 발굴을 도왔다. 또 삼성SDS는 협력사 상생경영펀드를 조성해 사업경쟁력을 높이고 경영안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력사와 성과를 공정하게 배분하는 성과공유제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협력사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사가 보유한 특허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특허 출원을 지원한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사장)는 최근 협력사 경영진을 초청해 개최한 ‘파트너사 동반성장 간담회’에서 “급변하는 IT환경에서 협력사와 새로운 차원으로 협력하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 간담회에서 삼성SDS의 미래비전과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주요기사

신무경 기자 yes@donga.com
#상생경영#기업#삼성sd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