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바다 그림대회’ 성황리에 끝나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4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부울경 대회에 1만1000명 참가… 가족과 함께 그림대회 즐겨

7일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열린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앞 광장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조용휘 기자 silent@donga.com
7일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열린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앞 광장에서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조용휘 기자 silent@donga.com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한 ‘제4회 생명의 바다 그림대회’가 7일 부산과 울산, 경남 거제 등 전국 8개 대회장에서 열렸다. 뒤늦은 꽃샘추위 탓에 쌀쌀한 날씨 속에 바람까지 불었지만 현장 접수를 포함해 유치원생과 초중고교생 약 8000명이 참가했다. 가족과 교사 등을 포함하면 전국적으로 2만2000여 명이 대회장을 찾았다.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과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박물관, 경남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앞 광장 등 영남지역 3개 대회장에는 유치원생과 학생 3800명을 비롯해 가족 교사 등 1만1000여 명이 참가했다.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의 경우 이날 오전 9시 반부터 참가자가 줄을 이었다. 어머니 정수연 씨(39)와 함께 온 김서준 군(8)은 물고기를 살리기 위해 바닷속을 청소하는 모습을 그렸다. 강하빈 양(8·부흥초 1년)은 푸른 바다 위에서 돌고래와 신나게 뛰어노는 자신의 모습을 화폭에 담았다. 행사장에서는 마술 공연, 페이스 페인팅, 수산식품 시식 등 부대행사도 곁들여졌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부산수산정책포럼은 부스를 설치해 이벤트 행사를 벌였다. 국립해양박물관 손재학 관장을 비롯한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대회를 도왔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물심양면으로 그림대회를 지원했다. 영도구청과 영도보건소, 영도경찰서, 부산소방안전본부 등 관련 기관에서도 힘을 보탰다.

울산 고래박물관에는 지난해의 두 배가 넘는 8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텐트와 돗자리, 도시락을 가져와 그림대회를 즐겼다. 현재 고래박물관 광장에는 다음 달 완공을 앞두고 모노레일 공사 마무리가 한창이다. 모노레일은 고래박물관과 고래마을, 고래생태체험장 등 1.4km 구간에 각각 8인승 객차 5량으로 운행한다. 어린이 고래테마파크인 ‘JSP 웰리 키즈랜드’도 다음 달 문을 연다. 이날 그림대회장을 찾아 참가자를 격려한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은 “모노레일과 키즈랜드가 완공되면 장생포는 울산을 넘어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주변은 말 그대로 인산인해였다. 그림대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올라가면서 학생 1400여 명을 비롯해 가족 등 4000명 안팎이 바다를 그리고 봄을 즐겼다. 거제시 창평동에 사는 이연담 양(7·양지초 1년)은 어머니와 함께 행사에 참가했다. 김은비 양(8·내곡초 2년)은 “페이스페인팅과 키다리 피에로 이벤트가 너무 재밌었다”고 말했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 등 거제지역 기관 단체의 관심도 컸다. 거제시 김현규 주민생활국장, 이성부 교육지원담당 등이 행사 진행을 도왔다. 거제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렬)도 행사를 지원했다.

이번 대회 수상작 발표는 5월, 시상식은 6월 중 열릴 예정이다.
 
강성명 smkang@donga.com·정재락·강정훈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