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업&CEO]“사물인터넷 기반 블록체인 활용… 가상화폐 사업시대 연다”
더보기

[기업&CEO]“사물인터넷 기반 블록체인 활용… 가상화폐 사업시대 연다”

태현지 기자 입력 2017-11-28 03:00수정 2017-11-2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팅스나인
㈜팅스나인이 15일 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상호협력 협약식(MOU)을 가졌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속에서 최근에는 스마트폰, PC를 넘어 자동차, 시계, 전자기기 등 모든 사물에 인터넷에 연결되는 사물인터넷 시대가 대중 속으로 파고들고 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면 통신 센서가 부착된 각종 기기가 스스로 데이터를 주고받고 처리까지 할 수 있는 신개념 미디어 시대가 가능해진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팅스나인은 최근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점에 주목해 사물인터넷 기반 블록체인 기술력을 적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며 차세대 혁명을 열어나갈 것을 예고하고 있다.


강력한 보안의 블록체인 기반, 애니마이닝, 애니페이 앱 출시


“블록체인은 화폐를 거래할 때 해킹을 막는 시스템으로 이미 선진국의 각종 금융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을 정도로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핫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의 강력한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화폐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동시에 신속하면서도 안정적인 검증과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팅스나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일반인도 쉽고 간단하게 코인을 획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애니마이닝 앱과 애니페이 앱을 출시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니마이닝은 전자가상화폐인 애니코인을 획득하기 위한 앱으로 포켓몬고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이미 익숙해진 증강현실 게임을 도입하였다. 게임을 즐기며 코인도 획득할 수 있는 이 앱은 코인이 매장된 장소가 지도에 표시된다. 사용자는 그 장소로 가서 두더지 캐릭터인 두디가 땅을 파는 게임을 완료하고 매장된 코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애니페이 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한류엔터테인먼트 산업과 ICO플랫폼 업무협약 체결


이렇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사업 창출을 실현하고 있는 팅스나인의 임종범 대표는 최근 한류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연계해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팅스나인은 15일 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한류문화콘텐츠의 양성 및 해외시장 선점을 위한 가상화폐 ICO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리고 한류엔터테인먼트 관련 각종 활동 지원과 협회의 해외 지원사업의 투자유치 방안 수립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팅스나인과 연제협은 이번 협약이 침체되어 있는 한류엔터테인먼트가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한류 콘텐츠가 전 세계에 수출되고 더 나아가 세계인에게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가치를 높이 알리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엔톡 플랫폼, 12월 5일까지 차세대 아이돌 서플을 위한 투자 모금 진행


팅스나인은 20일 음원을 발표한 차세대 아이돌 그룹 서플(기획사 네끼)을 응원한다. 엔톡이라는 플랫폼으로 ICO를 진행하는 서플 ICO행사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3주간의 이더리움 투자 모금을 진행하며 이더리움 4만3000ETH, 한화로 약 150억 원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금된 이더리움의 60%는 한류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하여 아이돌을 양성하는 데 사용되며, 40%는 애니코인으로 변환하여 가상화폐 거래소에 애니코인이 등록될 때까지 예치한다. 투자자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배당금으로 지급받고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애니코인의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다.

임 대표는 “연제협과 함께 양성하는 아이돌이 크게 성공할수록, 애니코인의 가치가 높아질 수록 투자자의 배당금이 높아질 것이다. 앞으로 한류 문화를 이끌어갈 아이돌의 양성과 다양한 콘텐츠의 생산에 엔톡 플랫폼을 선두로한 ICO가 투자의 표준 모델로 정착되기를 기대한다. 팅스나인은 글로벌 시장에 한류가 더욱 진출할 수 있도록 힘차게 응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팅스나인#애니마이닝#애니페이#ico플랫폼#엔톡 플랫폼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