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단기 개최 ‘공기업 설명회’ 신청자 4800여 명 몰려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8월 25일 14시 15분


코멘트
▲ 에스티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교육 브랜드 ‘공기업단기’가 지난 20일 서울 노량진에서 개최한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단기합격 설명회’ 모습.
▲ 에스티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교육 브랜드 ‘공기업단기’가 지난 20일 서울 노량진에서 개최한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단기합격 설명회’ 모습.
에스티유니타스의 공기업 취업 교육 브랜드 ‘공기업단기’가 지난 20일 서울 노량진 공단기 본관에서 개최한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단기합격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참가 신청자가 무려 4,880명에 달했을 정도로, 하반기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우천에도 설명회를 듣기 위해 찾아온 수험생들로 노량진 일대가 마비되는 해프닝도 있었다.

설명회에서는 블라인드 채용 전문가가 블라인드 채용 프로세스를 심층적으로 분석한 내용을 소개했으며, NCS로 유명한 공기업단기 빠꼼이적성팀의 서민교 강사가 실제 합격자 데이터를 분석한 단기 커리큘럼을 최초 공개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95%에 달했다”면서 “지금까지 없었던 실제 데이터 기반의 공기업 채용 분석이 참석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설명회의 한 참가자는 “데이터에 입각한 이번 설명회를 듣고 나니 어설픈 공기업 학원들 각오 단단히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참가자는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정보가 없어 막막하고 한숨만 나왔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한 번 해보자는 용기가 생겼다”고 전했다.

공기업단기는 공기업 채용에 대한 수험생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따라 노량진에 공기업전문 오프라인 학원도 오픈한다. 업계 최초로 실제 공기업 합격자 데이터를 분석한 공기업 단기 합격 커리큘럼을 제시하며, 공기업 취업에 대한 모든 과정을 오프라인을 통해 집중 관리하여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오는 9월 업계 최초로 ‘NCS 하프모의고사반’을 개강한다. 실제 합격자 문제풀이 패턴을 분석해 만든 ‘NCS 하프모의고사반’은 주요 유형을 집중 반영한 500개 문제를 1개월 간 2회독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방문상담 시 ‘NCS하프 모의고사반’ 강의료 할인 혜택 및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의 진실’ 책자 증정 등의 혜택도 선착순 제공한다.

에스티유니타스의 박형준 성인교육그룹장은 “설명회 이후, 지방 채용 설명회 개최 요청 및 NCS 하프모의고사 문의 등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공기업 취업 합격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기업단기는 지난 23일 ‘커넥츠 공기업단기’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에스티유니타스가 새롭게 선보인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와 연계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커넥츠 공기업 단기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CONECT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