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간추린 뉴스]지역 맞춤지원사업에 ‘항노화 산들길’ 등 19개 선정 外
더보기

[간추린 뉴스]지역 맞춤지원사업에 ‘항노화 산들길’ 등 19개 선정 外

동아일보입력 2017-08-23 03:00수정 2017-08-23 11:4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지역 맞춤지원사업에 ‘항노화 산들길’ 등 19개 선정

국토교통부는 경남 산청군 ‘항노화 산들길’, 전북 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등 전국 19개 사업을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은 지방자치단체 공모를 거쳐 낙후 지역의 소규모 개발사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항노화 산들길은 산청군 금서면에 한방·항노화 관광단지를 만드는 사업이다. 구절초 테마공원은 정읍시 산내면 일대에 캠핑장과 사계절 공원 등으로 조성된다.

■ SRT 경부-호남선 조기 예매시 최대 30% 할인

수서발 고속철도(SRT) 운영사인 SR는 이용객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승차권 조기 예매 할인제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승차권 할인은 9월 12일부터 올해 말까지 운행하는 경부선 13개 열차와 호남선 14개 열차를 대상으로 하며 할인율은 선착순에 따라 10∼30%로 다양하다. 할인 승차권은 SRT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etk.srail.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SR 회원에 가입해야 한다.

■ 금감원 “카뱅 사칭 전화 주의” 안내문 게시 지시

금융감독원은 최근 카카오뱅크를 사칭하는 대출 사기 전화가 늘고 있다며 카카오뱅크에 고객 주의를 당부하는 안내문을 게시할 것을 지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금감원은 “12월까지 카카오뱅크의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며 대출을 권유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발견됐다”며 “카카오뱅크는 전화 영업을 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항노화 산들길#srt#카뱅 사칭 전화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