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제주도 구석구석 돌아보는 특선여행

• 입력 2017년 8월 21일 03시 00분

동아일보 문화기획팀

한반도에 내려진 천혜의 선물이자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특선여행이 손짓한다.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하루도 빼놓지 않고 매일 출발하는 2박 3일의 여정이다. 여행 코스는 ‘자연유산 알뜰투어’와 ‘마라도 우도 섬 탐방 투어’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편은 김포공항과 광주 부산 청주공항에서 출발한다.

첫날에는 제주의 상징 용두암, 제주 시내와 북제주 바다를 한 눈에 바라보는 사라봉을 먼저 돌아본다. 이튿날엔 섬 탐방 투어 참가자는 국토 최남단 마라도 투어로 하루를 시작한다. 자연유산 투어 참가자는 오전 곶자왈 숲속의 산책로를 거닌 뒤 숲 속에 펼쳐진 유리테마공원에서 환상의 시간을 경험한다. 셋째 날, 두 코스 공통으로 제주토산품전시장을 둘러본 뒤 에코랜드 궤도열차를 타고 4.5km의 기차여행을 한다. 숙소는 리젠트마린 호텔과 메종글래드 호텔 중 선택 가능하다. 비행편과 숙소만 이용하는 자유관광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동아일보는 유럽 3대 미술행사를 둘러보는 ‘그랜드 투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9월 11∼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