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 사실상 운동권 촛불기념식” 혹평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8월 15일 14시 32분


코멘트
자유한국당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제72주년 광복절 경축사를 비판하며 “오늘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은 사실상 운동권 촛불기념식이었다”고 혹평했다.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평화는 구걸하는 것이 아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강 대변인은 “8.15 기념식은 정부 공식행사”라면서 “어느 정부든지 집권하면 좌우를 뛰어넘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정부 공식행사를 추진해왔다. 지금까지의 광복절 행사는 고귀한 삶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를 기리는 것이 핵심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열린 제72주년 광복절 기념식은 사실상 운동권 촛불기념식이었다”면서 “촛불시위 연장선상에서 승리를 확인하는 좌파정부의 축제 같았다. 민중가요가 등장하는가 하면 대통령 경축사는 ‘촛불혁명’으로 시작돼 5번이나 언급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계속 정부공식행사를 이렇게 이념적으로 편향된 행사로 변질시킬 것인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며 “통합의 행사가 아니라 편 가르는 행사가 계속될 경우 자유한국당은 참가여부를 재고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지적한다”고 덧붙였다.

또 “오늘 광복절 경축사에 나타난 문재인 정부의 대북인식 또한 참으로 무책임하고 안일하다”면서 “우리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경축사를 통해 강력한 대북 메시지를 전달하고 강력한 한미동맹 태세를 강조, 국민들을 안심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그러나 문 대통령은 ‘한반도에서 다시 전쟁은 안 된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전쟁을 좋아하는 국민은 단 한 사람도 없다. 단지 국가 지도자가 전쟁을 억제하는 수단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의 문제인데, 문재인 정부는 마치 북의 도발 중단을 구걸하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의 이러한 대북 유화메시지는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전 1938년 당시 영국의 챔벌린 수상이 독일에 펼친 유화정책을 상기시킨다”면서 “영국은 당시 독일의 히틀러에게 체코슬로바키아까지 바치며 ‘뮌헨의 평화’를 달성한 듯 했지만 오히려 독일의 침략 준비를 도와준 셈이 되었고, 1939년 제2차 세계대전의 참화를 자초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태영호 전 주영 북한 공사도 북한의 괌도발 가능성에 대해 ‘북한이 무모하게 나올 때마다 한·미가 여론에 밀려 뒤로 물러섰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런 기대로 미친놈 전략을 쓰고 있다’며, 지금의 대북관계에서 유화책을 써서는 안 된다고 주장한 바 있다”면서 “구걸하는 평화란 있을 수 없다. 평화는 힘의 균형을 통해서만 얻어진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 이에 제1 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최소한의 안보 장치인 사드 4기를 즉각 배치 완료하고 ‘전술핵 재배치’로 ‘핵균형’을 이뤄야 함을 다시 강조한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