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가는 길에 견본주택 둘러볼까?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8월 9일 10시 31분


코멘트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산과 계곡, 바다 등으로 떠나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여행을 떠나는 길에 둘러볼 만한 새 아파트 견본주택을 소개한다. 올 여름에는 수도권 유망단지가 많고, 새로 뚫린 길이 적지 않아 둘러볼 만한 곳이 풍성하다.

○영동축

여름철 대표적인 휴가지인 영동 일대를 방문하는 길목에 위치한 강원도 원주시에서는 반도건설이 공급하는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올 하반기 개통예정인 KTX와 오는 2019년 착공하는 경강선(여주~원주 복선전철)이 들어서는 서원주역이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단지 내에는 원주기업도시 최초로 별동학습관이 조성되고,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도권에서 강릉으로 이어지는 영동고속도로 인근에서는 용인 IC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양우건설 '용인 고림지구 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 견본주택이 운영 중이다. 내년 착공에 들어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성남 구간 중 절반이 넘는 25.73km가 용인시 관내로 지나가는 가운데,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시 처인구에 원삼 나들목 설치가 확정됐다. 견본주택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12-1번지에 있다.

○경부축

여름휴가 하면 부산을 빼놓을 수 없다. 대우건설은 부산 서구 서대신동에서 서대신6구역을 재개발한 ‘대신 2차 푸르지오’ 를 분양 중이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부산지하철 1호선 서대신역과 동대신역이 있으며 부산터널, 구덕터널, 대티터널도 가까워 부산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는 전용면적 39~98㎡, 총 815가구로 구성된다.

경부고속도로 인근에 있는 경기도 화성 남양뉴타운에서는 시티건설이 분양전환임대아파트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전용 82㎡ 단일 주택형으로 거주하다가 향후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임대기간 10년, 5년 임대 후 분양전환 가능)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중부내륙·호남축

서해안일대의 대표적인 휴가지인 보령시에서는 금성백조주택이 이달 충남 보령시 명천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서 ‘보령명천 예미지 2차’를 분양한다.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시설과 문화시설, 홈플러스, 하나로 마트가 있어 편리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보령의 중심 행정기관이 밀집되어 단지 바로 옆 주민센터(예정) 및 800m 이내 시청, 문화예술회관, 경찰서, 소방서(예정) 등이 있다.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전북 전주 효천지구에서는 우미건설이 이달 전주 효천지구 A2블록에서 ‘전주 효천지구 우미린 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상업용지, 초교부지(설립미정)가 예정돼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 1128가구로 구성된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