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4월 분양
더보기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 4월 분양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7-03-29 16:23수정 2017-03-29 16:3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쇼핑몰을 지척에 둔 '몰세권' 단지가 인기다.

백화점이나 대형 복합쇼핑몰은 역세권과 유동 인구 등의 요건들을 철저히 사전 조사하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한 곳에 조성된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쇼핑만 하는 공간이었던 이전과 달리 복합쇼핑몰 내 엔터테인먼트 및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함께 들어서면서 문화공간으로 인기를 끌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

실제 대표적인 몰세권 지역으로 손꼽히는 미사강변도시의 경우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복합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가 들어서며 프리미엄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KB부동산 에 따르면 하남시 3.3㎡당 집값은 스타필드 하남이 개관 소식을 알린 2015년 3분기부터 1년 새 23%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동탄1신도시 내 중심상업용지에 대규모 복합 개발 프로젝트로 조성되는 메타폴리스 사업 2단계 개발이 가시화되면서 침체됐던 동탄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 3분기부터 현재까지 화성시 반송동 아파트 평균 3.3㎡당 매매가는 7%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경기도는 2% 오르는 데 그쳤다.

주요기사

메타폴리스 사업은 동탄1신도시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 프로젝트 사업이다. 규모가 커 1단계와 2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며, 먼저 진행된 1단계 메타폴리스 주상복합 아파트의 경우 2010년 9월 입주를 시작한 후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복합업무시설로 조성되는 메타폴리스 2단계는 지하 4층부터 지상 6층으로 구성된 현대백화점 쇼핑몰이 2019년 개관을 목표로 공사에 들어갔으며 대형 실내 테마파크, 호텔, 쇼핑몰, 컨벤션 등의 사업장이 복합시설물 내 들어선다. 이러한 가운데 메타폴리스 복합단지의 첫 번째 사업인 스타즈호텔 메타폴리스가 오는 4월 분양될 예정이다.

이 호텔은 연면적 약 3만6000여㎡, 총 440실 규모의 호텔과 254실 규모의 레지던스로 들어선다. 국내 여행 전문기업인 모두투어 네트워크의 자회사인 모두스테이가 호텔 운영을 맡아 안정성과 전문성까지 확보했다. 차별화된 외관을 포함해 동탄신도시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고급 사우나 등의 부대시설이 호텔 안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