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2017 서울모터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역대 최대규모 참가
더보기

[2017 서울모터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역대 최대규모 참가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7-03-24 11:19수정 2017-03-24 11:2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7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및 한국 최초로 공개되는 4개 모델을 출품한다고 24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벨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벨라’는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국내 선보인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4번째 레인지로버 모델로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사이에 위치한다. 초슬림 매트릭스 레이저 LED 헤드라이트와 쿠페형 루프라인, 짧은 프론트 오버행이 특징이다.
올 뉴 디스커버리

이와 함께 ‘올 뉴 디스커버리’도 한국에 처음 소개된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1989년 출시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120만대 이상 판매된 디스커버리의 5세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이다. 올 뉴 디스커버리에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2, 3열 시트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시트 폴드’기능이 적용됐다.
전기 레이스카 I-타입

재규어는 브랜드 최초 전기 레이스카 ‘I-타입’를 선보인다. 최고출력 200kW,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2.9초, 안전 최고속도 225km/h을 발휘하는 고성능 퍼포먼스 전기 구동 유닛이다. 포뮬러 E를 통해 축적된 I-타입의 경험치는 내년 가을 상용화를 앞둔 순수 전기차 ‘I-페이스’ 개발의 초석이 된다.
F-타입 SVR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가 적용된 재규어 ‘F-타입 SVR’은 지능형 4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풀 LED 헤드라이트와 경량 마그네슘 구조의 시트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최고출력 575마력의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탑재한다.

모터쇼 현장에서는 재규어랜드로버의 다양한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 모델도 대거 출품된다. SVO는 최고급 고성능 모델을 제작하는 재규어 랜드로버만의 특별 사업부다. 재규어 F-타입 SVR 외에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 SVA 다이나믹’, 스포츠 SUV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