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피베르디 코리아', 아뜰리에 대구 오픈
더보기

'피베르디 코리아', 아뜰리에 대구 오픈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7-03-24 09:30수정 2017-03-24 09:3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프랑스 꽃 예술학교 ‘피베르디 코리아’의 김영주 대표가 아뜰리에 ‘플로르 줄리아’를 대구에 오픈했다.

플로르 줄리아는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플라워 샵으로 테이블 뿐 아니라 천장과 바닥에까지 꽃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저렴한 꽃다발부터 선물용으로 좋은 풍성한 꽃바구니까지 판매된다. 꽃과 함께 향기로운 음료도 판매한다. 커피는 그 향이 꽃 향기를 방해해 판매하지 않으며 플라워 티와 생과일 주스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플로르 줄리아는 피베르디 코리아의 졸업생들을 위한 인턴쉽 공간이기도 하다. 졸업생들은 플로리스트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샵 오픈부터 운영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이 곳에서 실습할 수 있다. 소규모 클래스를 열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꽃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김영주 대표는 “피베르디 코리아 졸업생들의 진로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아뜰리에를 오픈하게 됐다”며 “플로르 줄리아에서 인턴쉽 과정을 마치면 더 성장한 플로리스트가 돼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한편 피베르디 코리아의 김영주 대표는 국내 1세대 플로리스트로 35년 경력의 세계적인 플로리스트다. 미국과 프랑스, 중국, 일본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피베르디 코리아 대표로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피베르디 프랑스 본교의 ‘피베르디 플로랄 아카데미’ 마이스터과정 초빙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