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동아]촉촉하고 탱탱한 밝은 피부 원한다면 “휴온스의 더마샤인+엘라비에 밸런스”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건강美 히알루론산 효능
중앙대병원 김범준 교수팀 휴온스 엘라비에 밸런스 효과 입증

물광주사, 아기물광주사, 물광보톡스주사, 하이드로리프팅주사, 고광택물광주사.

명칭은 다양하지만 모두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피부미용 주사제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탄력과 촉촉함을 유지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


고분자 고함량 히알루론산, 엘라비에 밸런스

히알루론산은 피부의 주요 구성 물질로 피부 조직에 있는 수분과 결합해 오랫동안 수분을 붙잡아 두는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 분자 1개가 물 분자 218개를 끌어당길 정도로 수분 흡입력이 뛰어나다. 또 피부 주변 조직을 자극해 콜라겐 및 탄력 섬유의 생성을 촉진시킨다.

히알루론산이 풍부한 피부는 촉촉하고 탄력이 있으며 피부색도 밝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히알루론산의 양이 급격하게 줄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주름도 늘어나는 등 노화가 본격화된다.

㈜휴온스의 더마샤인 밸런스는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을 시술하는 물광주사 장비다. 밀도감이 약한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인 엘라비에 밸런스의 약물 손실을 줄이고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압력 감지 자동 주사 시스템을 갖춘 9개의 멸균주사침은 시술 시간을 줄이고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물광 시술이 가능하게 했다.

더마샤인 밸런스는 정교한 DC모터를 사용해 마이크로 단위로 약물을 정확하게 주입한다. 그뿐만 아니라 센싱 장치와 솔레노이드를 결합한 자동 주입 기능으로 편리한 시술을 제공한다.

물광주사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

최근 중앙대병원(원장 김성덕)의 김범준 피부과 교수 연구팀은 물광 시술의 장기 임상 추적을 통해 피부의 최고 보습 인자인 히알루론산의 보습 효과와 실제 보습 유지 기간 등의 연구를 진행했다. 김 교수는 더마샤인 밸런스를 이용해 엘라비에 밸런스 주입 후 16주간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는 피부가 건조한 만 19∼60세 이하 여성 총 5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엘라비에 밸런스를 주입한 후 8주, 12주, 16주 동안 피부 상태를 관찰한 결과, 피부 보습 효과가 위약군과 대비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김 교수는 “평소 피부 수분 관리를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고, 마스크팩 등 보습 제품 등을 꼼꼼히 챙겨야 한다”고 말했다.

피부를 위해 알아두세요



○ 히알루론산 주사는 누가 시술 받으면 좋나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 30∼60대 여성과 중년 남성들에게 좋다. 주기적인 시술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고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

○ 물광시술 장비도 중요한가

물광시술에 최적화 된 장비는 시술하는 의사가 고분자·고함량의 히알루론산을 일정한 깊이에 일정한 양으로 주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물광주사 시술에 주의사항은 무엇인가


미세한 바늘이 피부에 들어가기 때문에 피부에 상처가 있거나 감염이 있는 부위는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 미세한 주사침을 사용하지만 시술부위 피부 자극으로 1, 2일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다. 시술 후, 일주일은 사우나나 장시간 하는 목욕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평소 피부 수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중요하다. 마스크 팩이나 보습 제품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수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실내 온도는 약 20도, 습도는 50∼60%으로 적절히 유지해 건조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을 피하도록 한다. 목욕을 마친 직후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보습제를 온 몸에 바르는 것이 좋다. 흡연과 과음 등 피부 건조증상을 악화시키는 습관은 피해야 한다.
박진혜 기자 jhpark1029@donga.com
#휴온스#엘라비에#피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