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용학 “홍석현, 대선 출마 안할 듯…유력 대선주자와 대선 치를 가능성”
더보기

전용학 “홍석현, 대선 출마 안할 듯…유력 대선주자와 대선 치를 가능성”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7-03-19 16:08수정 2017-03-19 16: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전용학 전 의원/TV조선 캡처

전용학 전 새누리당(자유한국당 전신) 의원은 19일 홍석현 중앙일보·JTBC 회장이 사임을 표명하면서 대선출마설이 돌고 있는 것과 관련, “특정 정파에 속하지 않고 대선 출마를 한다는 건 생각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전용학 전 의원은 이날 TV조선과 인터뷰에서 “다만 저분의 메시지를 깊이 볼 때 직접 유력 대선주자와 함께 뭔가 같이 길을 열어가려는 그런 뜻은 있는 게 아닌가, 그런 가능성이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전 전 의원은 “(홍석현 회장) 본인이 각 정당에 소속되지 않고 창당을 한다든지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것은 당선을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다만 유력주자와 함께 뭔가 국면을 돌파하거나 대선을 함께 치를지는 앞으로 지켜볼 부분”이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 홍석현 회장은 중앙미디어네트워크 임직원에게 보낸 사내 이메일에서 사임 의사를 밝혔다. 홍석현 회장이 사의를 표명하자 온라인에선 ‘홍 회장이 19대 대선 출마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확산했다.

주요기사

이와 관련, 홍석현 회장은 19일 발간한 중앙선데이와의 인터뷰에서 “평소 나라 걱정을 너무 많이 하다 보니까 대선 출마설까지 나온 게 아닐까”라고 말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