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100만 m² 아이파크시티 프리미엄을 누리는 맨 앞자리”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3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수원 아이파크시티 상업시설’ 분양… 수원의 중심도로 덕영대로 인접
스트리트 상가 형태로 6월 입점


현대산업개발은 3월 경기 수원시 권선구의 수원 아이파크시티(권선지구)에서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1∼5차까지 분양된 약 100만 m²의 대규모 도시인 수원 아이파크시티의 관문 입지 상가로 상징성이 높고, 풍부한 배후수요와 함께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 형태로 설계돼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업시설’은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에 있는 상업시설이다. E1·E2 두 개 블록에 걸쳐 지상 1층∼지상 2층 연면적 약 1만6000m² 규모, 총 149개 점포로 구성된다. 점포 면적이 다양해 소규모 잡화점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및 은행 등까지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어 고객 선택 폭이 넓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7000여 채의 수원 아이파크시티 내 거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상가 투시도
상가 투시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1∼5차로 이어지는 100만 m²급 단일 브랜드 도시다. 이미 1∼4차 총 6108채가 입주를 완료했고, 5차(550채, 2017년 6월 예정)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기본 배후수요가 많다. 여기에 덕영대로 맞은편으로 2만5000여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비롯해 인근 30분 거리에는 3만여 명이 근무하는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있다.

이 밖에도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이 가까워 쇼핑객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바로 옆엔 대형 교회가 자리 잡고 있어 주말 등 유동인구 급증도 예상된다. 이 밖에 반경 1km 권역 안으로 9개의 초중고교가 있어 학원 등의 특정 업종들의 영업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E2블록에 입점하는 상가는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몰이 직영으로 임대할 예정이다. 때문에 대형 프렌차이즈 업체 또는 유명 부티크숍 등으로 조성돼 상권 활성화가 조속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5차 상가 그린 게이트
5차 상가 그린 게이트

입지도 뛰어나다. 약 100만 m² 규모로 개발되는 수원 아이파크시티의 관문입지를 자랑한다. 더욱이 경기 의왕시에서 수원을 관통해 경기 용인시를 잇는 총거리 20.7km의 중심 도로인 덕영대로와 연접해 있다. 바로 앞으로만 약 24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중심지인 데다 수원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적인 유동인구를 포용할 수 있는 상권을 자랑한다.

더욱이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져 고객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길을 통해 연결되는 E1블록과 E2블록 사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며, 고객 동선을 따라 전후면 순환형으로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체류시간이 길고 흡인력이 강해 유동인구 확보에 안정적이다. 또한 수원 아이파크시티의 생태하천인 우시장천과 이어지는 수변공간으로 만들어져 쾌적한 휴식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비자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5차 상가 코트야드
5차 상가 코트야드

입점도 일반 신규 상가보다 빠르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업시설은 올해 6월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2, 3년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신규 상가와 달리 빠른 입주로 단기 내 임대 수익이 창출 가능하다. 때문에 투자의 불확실성 감소 및 수익성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분양 방식을 확정분양가 공개 추첨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100만 m²급 단일 브랜드 도시 전면부에 있어 입지가 뛰어난 데다 다양한 업종이 입주할 수 있어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대로변 상가에 광장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수원 아이파크시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5차 상업시설은 3월 중 분양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334에 있다. 입점은 2017년 6월 예정.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수원#아이파크시티#상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