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119개국 수출하는 토털주방생활용품 기업 성장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3월 16일 03시 00분


코멘트

주방용품 부문 1위 / 락앤락

락앤락은 1978년설립 이후, 4면 결착밀폐용기 ‘락앤락’을 통해 거둔 성공신화를 바탕으로 사업다각화에 전력을 기울이며 중국, 미국, 베트남 등 119개국으로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주방생활용품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한국 브랜드파워지수(K-BPI) ‘밀폐용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빛나는 대한민국 대표 밀폐용기 브랜드인것을 넘어, 조리용품·리빙용품·아웃도어용품 등 토털 주방 생활용품 브랜드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에 맞춰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인 비스페놀A 걱정 없는 ‘비스프리’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였고, 소비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신념으로 내열유리 용기 ‘락앤락 오븐글라스’ 를 판매하고 있다.

아울러,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에 이어 베트남에 자체공장을 확대설립했다. 2009년 연짝 공단에 완공된 플라스틱 생산공장에 이어 2011년에는 붕따우 내열유리 공장을, 2012년에는 쿡웨어 공장을 완공했다.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락앤락 오븐글라스 및 쿡웨어 수요급증에 따른 공급 안정화를 이루어내고 있다.

지난해 말 야심차게 선보인 쿡웨어 ‘미니멀 시리즈’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2017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및 ‘2016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모두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이 중, 독일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이 경쟁하여 ‘상 중의 상’으로 불리고 있어 더욱 뜻깊다.

또한, 비비드한 컬러와 귀여운 스팀배출구 마개가 달려 있는 실리콘뚜껑이 특징인 ‘오븐글라스 웨이브 스팀홀’은 ‘201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장려상(Honorable Mention)을, 중력주조공법을 사용한 고급 수제 주물쿡웨어 ‘투핸즈 살롱’은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한 바 있다.

락앤락은 소비자들에게 매일 부담없이 쓸 수 있으면서도 우수한 기능을 갖춘 쿡웨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하드아노다이징 공법’을 도입했다. 락앤락의 대표 쿡웨어인 ‘하드앤라이트’, ‘미니멀 시리즈’, ‘투핸즈살롱’ 등 락앤락 쿡웨어 전 제품에 하드아노다이징처리를 함으로써 품질 향상 및 고객만족을 이뤄낸 것이다. ‘하드아노다이징(Hard Anodizing Treatment)’이란, 항공기나 건축물 등의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고도의 기술로, 우수한 알루미늄 원재료를 산화, 세라믹처럼 단단한 알루미나 보호막을 생성하여 가벼우면서도 단단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특수공정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락앤락#주방용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