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HEYROO’ 론칭, 편의점 PB 브랜드 시대 열다
더보기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HEYROO’ 론칭, 편의점 PB 브랜드 시대 열다

이학선기자 입력 2017-03-16 03:00수정 2017-03-16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편의점 부문 1위 / CU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지난해 PB상품의 새로운 가치와 다양한 경험을 강조한 통합 PB 브랜드 ‘HEYROO(헤이루)’를 론칭하며 편의점 업계 최초로 PB 브랜드 시대를 열었다.

‘HEYROO’는 친근한 인사말 헤이(HEY)와 캥거루를 상징하는 루(ROO)의 합성어로 상품에 다양한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지녔다.

CU가 이렇게 캐릭터를 내세워 PB상품의 브랜딩에 주력하고 있는 이유는 최근 PB상품의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친근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PB상품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HEYROO’는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가치)를 통해 기존 PB상품은 물론 NB(National Brand)상품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주요기사

가격경쟁력에 주력하던 기존 업계의 틀을 깨고 가격 대비 맛(품질), 용량,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CU는 업계 최초로 원재료 해외소싱을 통해 만든 ‘CU플로리다주스’, 지역 유명 특산물로 만든 ‘속초홍게라면’, 키덜트족을 공략하여 만든 ‘CU블럭 장난감’ 등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참신한 PB상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HEYROO’는 라면, 과자, 음료, 아이스크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통합하는 BGF리테일의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재미와 경험을 줄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차별화된 품질과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무장한 HEYROO 상품들은 지난해 전년 대비 30% 이상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 HEYROO Friends(헤이루 프렌즈) 캐릭터까지 선보였다.

HEYROO Friends 캐릭터는 박스를 머리에 쓰고 다니는 부끄럼쟁이 캥거루 ‘샤이루’, 마법의 주머니를 가진 외계인 ‘케이루’와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스태프 ‘하루’로 이뤄졌다.

헤이루 프렌즈는 론칭과 동시에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파됐으며 최근에는 HEYROO Friends 캐릭터들을 활용한 ‘HEYROO 캐릭터 영상 공모전’도 열렸다.

HEYROO Friends 캐릭터들은 CU의 PB상품 패키지 디자인에도 적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이모티콘으로까지 개발되는 등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
#cu#편의점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