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포드, 8년 연속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더보기

포드, 8년 연속 ‘가장 윤리적인 기업’ 선정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7-03-14 15:10수정 2017-03-14 15:2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포드는 14일 글로벌 기업윤리 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주관한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8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직원 인권과 안전한 업무 환경,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회사 운영 프로그램 등이 이번 결과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포드는 공급사들과 함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법적 규정 및 포드 사내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 평가 참여를 유도하는 등 하청업체들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빌 포드 회장은 “올바른 윤리경영과 기업 시민의식은 포드 기업 철학의 핵심”이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포드의 핵심 가치뿐 아니라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일상 속에서 올바른 판단을 지속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올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포드를 비롯해 볼보자동차,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리바이스, H&M, 메리어트, 펩시 등 총 124개 업체를 선정했다.

관련기사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