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김진태 대선 출마 선언…신동욱 “태극기 집회, 자기정치 위한 것? 태극기에 치명적 독약 꼴”
더보기

김진태 대선 출마 선언…신동욱 “태극기 집회, 자기정치 위한 것? 태극기에 치명적 독약 꼴”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7-03-14 11:58수정 2017-03-21 11:2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진태 대선 출마 선언
사진=동아일보DB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14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의 대선 출마 선언에 대해 “박근혜 탄핵반대를 위한 태극기집회인지 자기정치를 위한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신 총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태극기 영웅 김진태 대선출마는 ‘촛불이 꺼진 게 아니라 태극기 찢긴 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태극기 상징 김진태 대선출마는 ‘태극기엔 치명적 독약 꼴’이다. 자중자애 백의종군(하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친박(친박근혜) 핵심’ 김진태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선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 탄핵으로 인한 상처를 어루만지겠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끝까지 지키겠다”면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주요기사

그는 “저는 국회 법사위에서 보수의 두 축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질서에 어긋나는 악법을 무수히 막아왔다”며 “자유와 법치가 숨 쉬는 제대로 된 나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