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Food&Dining3.0]오메가3-DHA 가득∼ 참치캔으로 건강 지켜요
더보기

[Food&Dining3.0]오메가3-DHA 가득∼ 참치캔으로 건강 지켜요

김민식 기자 입력 2017-03-15 03:00수정 2017-03-15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원F&B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환경적·유전적 요인의 복합작용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해줄 수 있는 식생활이 중요하다.


고단백 저지방 ‘다이어트 식품’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미인이 많기로 유명한 베네수엘라의 미인사관학교 ‘킨타 미스 베네수엘라’에서는 미녀들의 저녁식사로 참치캔 200g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독일의 유명 슈퍼모델인 하이디 클룸은 출산 후 8주 동안 참치 샐러드를 먹으며 몸매를 회복하기도 했다.


또한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50g 한 캔으로 약 120μg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성인 기준 일일 권장량 50∼200μg에 적합한 수치다.
미 FDA “임산부, 참치캔 주기적으로 먹어야”

주요기사

지난 1월, 미국 FDA에서는 임신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최소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 국내 식약처 역시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한 ‘임신여성의 생선 안전섭취 요령’을 통해 일주일에 참치통조림의 경우 400g까지 섭취를 권고하고 있다.

또한 참치는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힐링푸드(Healing Food)다. 미국 타임지는 16대 힐링푸드로 참치캔을 꼽으며,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고급식품→편의식품 거쳐 ‘건강식품’ 자리매김

이러한 건강식품인 참치를 맛있고 간편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도록 캔에 담아낸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출시된 이후 우리 식탁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국가대표 식품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많은 신제품들이 1년을 버티지 못하고 사라지는 요즈음 같은 시대에 35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뿐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의 입맛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화한다. 당시 식생활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문화 트렌드에 영향을 받기도 한다. 예를 들어 몸짱 열풍이 거셀 때는 건강식을 찾고, 쿡방이 대세일 경우에는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을 원한다.

동원은 참치캔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존 참치캔의 맛에 변화를 주기도 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기도 한다.

지난 2010년 출시한 ‘델큐브참치’는 시장의 트렌드를 내다보고 출시한 새로운 유형의 참치캔이었다. 델큐브참치는 말 그대로 동원의 독자적 기술로 탄생한 큐브형 참치로서, 모양을 유지한 채 요리할 수 있는 참치 제품이다. 당시 서구식 식단과 함께 ‘눈으로 보는 요리’가 트렌드가 되면서 기존 찌개나 볶음 등 요리가 아닌, 샐러드나 카나페 등 서구식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델큐브참치를 개발한 것이다.

미세먼지, 메르스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참치캔들이 가미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참치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했다.
올해도 건강한 식품 참치, 용도 확장 앞장선다

동원F&B는 국내 대표 참치캔 회사로서, 올해도 건강한 식품인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동원f&b#동원#참치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