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만 하니? 다양하게 즐겨봐

  • 스포츠동아
  • 입력 2017년 3월 14일 05시 45분


다양한 장르의 신규 모바일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펜타스톰 for Kakao’(위쪽)를, 컴투스는 ‘마제스티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신규 모바일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펜타스톰 for Kakao’(위쪽)를, 컴투스는 ‘마제스티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 팀대전·실시간 전략·슈팅장르…모바일게임이 몰려온다

넷마블 MOBA게임 ‘펜타스톰’ 사전예약
조이맥스 ‘에어로 스트라이크’ 이달 출시
‘마제스티아’ ‘스페셜포스’ 막바지 작업

봄을 맞아 신규 모바일게임들이 사전예약을 받는 등 서비스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특히 현 시장 주류인 역할수행게임(RPG)이 아닌 기대작 콘텐츠들이 다수 출격을 대기하고 있어 장르 다양화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넷마블게임즈는 ‘펜타스톰 for Kakao’의 사전예약을 최근 시작했다. 상반기 내 출시가 목표다. 개성 있는 영웅들로 실시간 5대5 대전을 즐길 수 있는 팀대전(MOBA) 장르다. 다양한 공격 루트와 스킬, 장비 등의 요소로 전략적인 팀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정글의 자원을 쟁탈하는 전략 플레이나 정글을 활용한 공격도 가능해 몰입감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처음 유저들에게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컴투스는 티노게임즈가 개발한 ‘마제스티아’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4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동양과 서양, 올림푸스, 판타지, 암흑 등 5개의 연합으로 구성된 영웅들을 활용해 스킬과 병과 조합 등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전략 대전 장르다. 단순하고 직관적 전투 방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해 불리한 상황에서도 역전 플레이가 가능한 전략적 재미가 있다. 컴투스는 최근 전 세계 이용자들이 참여한 파이널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정식 출시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에어로 스트라이크
에어로 스트라이크

조이맥스는 자회사 디포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에어로 스트라이크’의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이다. 비행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디포게임즈만의 개발 노하우를 살려 현대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실감나는 비행 전투 액션을 모바일에 담은 슈팅 장르다. 여기에 기존 비행 게임과는 다른 차별화된 수집 및 성장 등 RPG의 재미도 두루 갖췄다. 컨트롤로 승부하는 ‘에이스 모드’와 협동작전이 가능한 ‘길드 레이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랭킹전’, 이용자 간 대결하는 ‘아레나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스페셜포스
스페셜포스

네시삼십삼분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슈팅장르 신작 ‘스페셜포스 for Kakao’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인기 PC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의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신작이다. 원작의 맵과 총기류 등이 등장해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기존 모바일게임과 달리 직관적이고 자유로운 전방위 이동을 구현한 것과 거대 보스와의 대결, 실시간 이용자간 대결(PVP)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4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