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바른펀드 4호' 7일 출시
더보기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바른펀드 4호' 7일 출시

동아닷컴 정우룡 기자 입력 2017-03-06 10:49수정 2017-03-06 10:5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 ‘바른펀드’가 3호 상품 펀딩 완료에 이어 4호 투자 상품을 오픈 한다고 6일 밝혔다.

7일 출시되는 바른펀드 4호는 전북 군산에 위치한 다가구주택 신축자금 대출을 위한 상품으로 펀딩 금액은 총 1억 원, 투자기간은 9개월, 수익률은 연 15%다.

지난해부터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상품을 모집한 바른펀드는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업계에서 테라펀딩, 루프펀딩, 빌리 등을 잇는 대표적 후발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양군필 바른펀드 대표는 “전문심사 위원회와 투명성 관리위원회, 법률자문 등을 통해 사업성, 분양성, 담보가능성, 대출상환 가능성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부동산 크라우드펀딩은 투자 받을 프로젝트 정보 및 목표기간과 목표액을 인터넷에 공개하고 개인에게 소액을 투자 받아 운용하는 펀드다. 투자금액은 1인당 최소 10만 원 이상이며 주로 소규모 다세대,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신축에 필요한 자금을 단계별로 펀딩하는 방식이다.

한편 바른펀드는 p2p 금융협회에 가입된 부동산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으로, 법무법인 세한, 감정평가법인 삼창, 리안회계법인, 나무회계법인 등과 제휴해 상품 분석 및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으며, 지난 1월 닥터아파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투자 상품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우룡 기자 wr101@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