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755가구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3월 2일 10시 40분


코멘트

GS건설은 오는 10일 ‘고덕국제신도시 자연&자이’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이 함께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 총 755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모곡동, 장당동, 지제동, 고덕면 일원 1340만㎡면적에 조성되는 신도시다. 이곳에는 향후 공동주택 5만6000여 가구, 총 14만여명의 인구가 계획돼 있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신도시인 판교신도시(공동주택기준 2만7000여 가구)보다 2배 이상 큰 규모다.

2008년부터 개발된 고덕국제신도시는 오는 2020년까지 크게 3단계 권역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먼저 1단계 권역은 서정리역세권 중심개발로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레저·유통 특화기능의 개발이 이뤄진다. 2단계 권역은 행정타운 중심개발로 행정기관 이전, 중앙공원 문화공원 등의 녹지공간 개발, 중심지역 상업 및 업무기능 활성화 개발이 추진된다. 3단계 권역은 국제교류단지 중심개발로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차별화된 국제신도시 건설과 R&D테크노밸리 조성 등 고덕첨단산업단지(삼성전자)와 연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고덕국제신도시와 맞닿아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들어서는 고덕첨단산업단지가 조성 돼 눈길을 끈다. 실제로 이곳에는 삼성전자가 100조 원이 넘는 비용을 들인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공장이 연내 가동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은 총 부지면적 287만㎡로 이는 축구장 400개를 합친 것보다도 큰 규모다. 이를 통해 향후 41조 원의 생산유발과 15만 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경기도시공사가 제공하는 토지에 GS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는민간참여 공공분양 단지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란 경기도시공사, LH공사 등의 공공기관이 제공한 토지에 민간 건설회사가 시공을 맡는 것이다. 분양가는 경쟁력이 있으면서 설계, 마감, 커뮤니티 등에서 민간분양 아파트 못지 않는 품질의 주택이 나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고덕국제신도시의 편의시설과 미래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있다. 지난해 12월 개통해 운영중인 SRT지제역이 인접해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수서)은 20분대, 전국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도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A9블록은 1단계 권역인 서정리역 역세권 개발권 안에 속해있지만,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랜드마크인 비즈니스컴플렉스타운 및 행정타운과 가까워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실제로 단지 주변에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며, 도보권 내에는 유치원과 초중고 조성이 계획된 상태다. 또 인근에는 서정리천, 함박산 중앙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GS건설은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단지의 조경에 특별히 공을 들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구성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전체 아파트 주차공간을 지하(근린생활시설 주차공간 제외)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구성을 선보인다.

여기에 단지는 대지면적의 40%이상을 조경면적으로 구성해 쾌적함을 높였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크기의 어울림마당(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다목적실(따복공동체), 엘리시안가든(수경시설), 어울림마당, 힐링가든, 갤러리가든, 자이펀그라운드, 쿨링가든, 에너지정원, 티하우스 등의 특화시설과 750m의 힐링산책로, 자연교감숲, 자이팜(텃밭) 등도 만들어질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자이 아파트만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자이안센터는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샤워실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경로당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곳곳에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최첨단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적용한다. 지하 주차장 조명제어, 전력회생형 승강기, 빗물활용시스템, 세대환기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일괄소등 스위치 등이 그것이다. 여기에 세대 내부 거실에는 자이 TEMS스위치가 설치 돼 대기전력, 조명제어, 난방제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생활편의를 극대화 할 엘리베이터 홀 환기 및 제습시스템, 원패스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5개소)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SRT지제역 개통,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가동예정 등 호재가 많은 데다 고덕국제신도시의 분양사업을 알리는 첫 단지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며 “특히 단지는 경기도시공사와 GS건설이 함께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서 브랜드 아파트만의 차별화된 상품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고덕신도시 자연&자이의 청약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3일이며, 계약은 28~30일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503번지에 마련된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