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I 챗봇 시장 뛰어든 삼성SDS
더보기

AI 챗봇 시장 뛰어든 삼성SDS

임현석기자 입력 2017-02-28 03:00수정 2017-02-2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MWC서 매장관리용 솔루션 공개… 현장 상담원 활용 가능성 주목
삼성SDS 관계자(오른쪽)가 27일(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해외 관람객에게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챗봇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SDS 제공

삼성SDS가 직접 개발한 채팅로봇(챗봇)을 공개하면서 인공지능(AI) 기술 경쟁에 가세했다. 챗봇은 인간과 대화를 주고받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일종의 상담원 로봇으로, 챗봇 시장은 AI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분야다.

삼성SDS는 27일(현지 시간)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행사장에서 AI 기술 기반의 매장관리용 챗봇 ‘넥스숍 트레이닝(Nexshop Training)’을 공개했다. 삼성SDS 측은 이번에 공개한 넥스숍 트레이닝이 도소매점에서 근무하는 매장 직원들의 교육용이라고 설명했다. 고객 응대 및 매장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일종의 인공지능 비서인 셈이다.

예를 들어 판매원이 매장에서 넥스숍 트레이닝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이번 달에 어떤 프로모션이 있지”라고 물으면 챗봇이 “3월에는 OO상품에 대해 10% 고객할인행사가 있습니다”라고 답변하는 식이다.

삼성SDS는 넥스숍 트레이닝이 직원 교육용이지만 음성 및 문자 분석기술이 향상될 경우 향후 현장 상담원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날 삼성SDS 측은 “날로 발전하는 신기술을 솔루션에 접목할 것”이라고 밝혀 AI 기술 적용에 속도를 낼 것임을 시사했다.

주요기사

챗봇은 AI 기술 중 실생활에 가장 빠르게 적용될 분야로 꼽히고 있어 이번 MWC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챗봇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가 열린 데 이어 내달 1일 기조연설 세션에선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챗봇 기술이 접목된 이른바 ‘대화형 커머스’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
#ai#챗봇#삼성sd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