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유한킴벌리 “하기스 물티슈 등 판매중지, 깊이 사과”…환불 방법은?
더보기

유한킴벌리 “하기스 물티슈 등 판매중지, 깊이 사과”…환불 방법은?

황지혜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7-01-13 11:38수정 2017-01-13 17:1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식약처,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10개 제품 판매중지, 회수 조치
하기스 물티슈 제품. 사진=유한킴벌리 홈페이지

유한킴벌리가 자사 물티슈 제품 10종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회수조치를 알리며 “심려와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13일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하기스 아기물티슈, 그린핑거 아기물티슈를 회수한다”는 임직원 일동 명의의 공지글을 남기고 이 같이 말했다.

해당 공지에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 정책으로 삼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회수 조치 또한 소비자의 안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당사는 식약처로부터 일부 물티슈 제품에서 허용 기준치(0.002%)을 초과(0.003~0.004%)하는 메탄올이 검출되었다는 통보를 받았”음을 알리고 “확인 결과 최근 납품 받은 원료 중 일부에서 미량이 혼입된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유한킴벌리는 식약처 발표를 인용, 초과된 메탄올의 수치가 국내외 기준 및 문티슈 사용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원료 매입 단계부터 보다 철저히 관리하지 못한 데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이로 인해 고객님들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제품은 하기스 아기물티슈와 그린핑거 아기물티슈 중 일부이지만, 선제적 조치로 2017년 1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아기문티슈 전 품목을 회수하기로 했다”고 제품 회수 일정을 밝혔다.

환불 방법에 대해서는 구매처, 구매일자, 개봉여부, 영수증 소지여부와 상관 없이 회수 및 환불 접수 사이트(http://www.ykbrand.co.kr/Refund/Application), 유한킴벌리 고객지원센터(080-010-3200) 등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를 계기로 원료 매입을 포함한 전 과정의 안전 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하여 고객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유한킴벌리는 “우려와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며 거듭 사과했다.

한편 이날 식약처는 “’하기스 퓨어 아기 물티슈’ 등 10개 제품에 대해 판매중지,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하기스 퓨어 아기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아기물티슈 △그린핑거 자연보습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아기물티슈 △하기스 프리미어 물티슈 △하기스 퓨어 물티슈 △그린핑거 수분 촉촉 물티슈 △그린핑거 퓨어 물티슈 △하기스 수딩케어 물티슈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물티슈다.

황지혜 동아닷컴 기자 hwangjh@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