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지속성장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초등생 위한 3단계 수학전문 학습교재 출간
더보기

[지속성장기업 한세예스24홀딩스]초등생 위한 3단계 수학전문 학습교재 출간

김지영기자 입력 2016-09-21 03:00수정 2016-09-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아출판 ‘큐브수학S’

초등학생을 위한 수준별 수학 학습 교재 ‘큐브수학S’ 시리즈 3권이 출간됐다. ‘큐브수학S’는 동아출판이 2001년 출간해 16년간 인기를 끌어온 ‘큐브수학’의 콘텐츠를 쇄신해 세 권으로 구성된 수학전문서로 만든 것. ‘큐브수학S’는 학생의 실력에 맞게 내용을 꾸려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수학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큐브수학S’는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난이도에 따라 ‘개념편’ ‘필수편’ ‘발전편’ 세 권으로 구성됐다. 기본서와 문제집으로 양분된 수학 시장을 ‘개념’ ‘필수’ ‘발전’ 3단계로 세분화한 것이다. 개념편은 자세한 교과서 개념과 쉬운 문제를, 필수편은 핵심 개념과 중상 수준의 문제를, 발전편은 응용 개념과 더불어 창의 사고력 문제가 수록됐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은 ‘개념편’을, 중·하위권 학생들은 ‘필수편’을, 상위권 학생들은 ‘발전편’을 선택해 수준에 맞는 난이도의 학습을 할 수 있다. 또 교재별로 하나의 주제에 따라 반복되는 단계별 학습을 통해 수학 실력을 쌓을 수 있다.

학생의 흥미와 자신감을 유도하는 체계적 콘텐츠도 주요 포인트다. ‘큐브수학S’는 학생들이 하나의 주제에 대해 입체적으로 접근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각 권에 함께 수록된 ‘매칭 북’을 통해 진도에 맞추어 일대일 매칭 학습을 하면서 한 번 더 반복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서술형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학생들은 풀이 과정을 통한 3단계 서술형 연습으로 문제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감각을 기르게 된다. ‘발전편’에서는 단계형 문제부터 과정 작성형 문제, 창의 사고형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다.

주요기사

또한 2017년부터 초등학교에 순차적으로 도입되는 ‘2015년 개정교육과정’을 충분히 반영해 수학 핵심 역량인 ‘창의융합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했다. 수학교과 핵심역량에는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 6가지가 포함된다. ‘큐브수학S’는 이 같은 핵심역량을 서술형 문제에 적용해 자신감을 높여준다.

‘큐브수학S’는 수학 전문 학원 맞춤형 교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상·중·하위권 학생들에 따라 수준별 강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동아출판은 “‘큐브수학S’ 출간을 통해 수학 시장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출판은 ‘큐브수학S’ 출간을 기념해 예스24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교재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터디 노트’ 및 ‘스터디 플래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지영 기자 kimjy@donga.com
#수학#학습교재#큐브수학s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