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6/30 '천하를 탐하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6월 30일 18시 43분


코멘트
- 전략성 대폭 강화, '천하를 탐하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전략 모바일게임 '천하를 탐하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엔터메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천하를 탐하다'에 군현 시스템과 무장 초기화 기능 등을 새로 추가했다. 군현 시스템은 각 주를 군현으로 세분화하는 시스템으로, 군성을 점령한 동맹이 해당 군현을 통치할 수 있다.

또한, 무장 초기화 기능을 통해 기존에 육성했던 무장을 새롭게 육성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이 밖에 그룹 채팅 기능, 연속 훈련 기능 등 게이머를 위한 편의성 기능도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엔터메이트의 신가영 '천하를 탐하다' 총괄 부장은 "정식 출시 이후 처음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삼국지 전략게임으로서 보다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스템 위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라며, "많은 분들이 즐겨주신 덕분에 출시 한 달째인 지금도 인기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고, 매출 순위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천하를 탐하다 이미지 (출처=엔터메이트)
천하를 탐하다 이미지 (출처=엔터메이트)

- 왁자지껄 용사들이 뭉쳤다, '북적북적 타운' 출시

허니듀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북적북적 타운'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북적북적 타운'은 몬스터들의 습격을 받은 한 마을을 재건시키고, 용사들과 함께 주민들을 구하려는 모험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40여 종의 다양한 직업과 디자인의 영웅들을 육성해 강력한 부대를 만드는 시스템부터 단계별로 존재하는 수많은 꾸미기 아이템을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마을 커스터마이징까지 여러 콘텐츠를 갖췄다.

아울러 강력한 몬스터, 그와 싸우는 영웅들, 화려한 공격 연출 등도 준비됐다. 이 밖에 화면을 터치하는 간편한 조작 체계도 주요 특징으로 꼽힌다.

허니듀 게임즈는 '북적북적 타운'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금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북적북적 타운'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는 5만 골드와 3천 명성을 획득할 수 있다.

허니듀 게임즈의 관계자는 "인디게임 개발사 허니듀 게임즈가 4명이라는 소규모 인원으로 '북적북적 타운'을 개발했다"라며, "열심히 개발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북적북적 타운 이미지 (출처=허니듀 게임즈)
북적북적 타운 이미지 (출처=허니듀 게임즈)

- 퍼즐과 롤플레잉게임이 만났다, '우정몬' 출시

그랑몬스터(대표 박민천)는 로켓펀치 랩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퍼즐 모바일게임 '우리가 정말 몬스터라니: Episode1. 아둥가의 모험'(이하 '우정몬')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우정몬'은 큐브 블록처럼 횡과 열 전체를 움직여 세 개 이상의 블록을 맞춰 미션을 수행하거나 적을 물리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퍼즐 모바일게임이다. 스테이지 시작 후 주인공이 앞으로 나아가며 퍼즐미션을 수행하는 '모험'모드가 진행되고, 모험 도중 몬스터를 만나면 '전투'모드로 바뀌어 게이머는 두 가지의 플레이 패턴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저마다 익살스러운 전투방식과 가지각색의 유쾌한 스토리를 갖췄다. 또한, 영웅 획득 시 해당 영웅만의 던전이 열리고, 승리 시 해당 영웅의 조각이 지급된다. 아울러 요일마다 장비 강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 다른 게이머와 1:1 대결로 경쟁하는 'PvP 리그' 등의 콘텐츠도 준비됐다.

그랑몬스터는 '우정몬'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0일까지 최초로 5성 캐릭터를 획득한 모든 게이머는 루비 30,0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7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4개의 광고영상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한 게이머에겐 영상별로 20명씩 추첨을 거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주어진다.

그랑몬스터의 박민천 대표는 "4차원 퍼즐 모바일게임 '우정몬'은 큐브 블록 방식의 퍼즐로, 다른 퍼즐 모바일게임과 차별성을 가진 동시에 성장 스트레스가 적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라며, "게이머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대한 반영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가 정말 몬스터라니 이미지 (출처=그랑몬스터)
우리가 정말 몬스터라니 이미지 (출처=그랑몬스터)

- '모두의마블', 신규 맵 업데이트 통해 3주년 자축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보드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에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신규 맵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인형뽑기맵'은 한 번에 '랜드마크' 건설, 설치한 곳 주변의 모든 게이머를 끌어당기는 '자석', 상대방 보유 마블을 빼앗을 수 있는 '폭탄' 등의 시스템을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먼느 크레인이라는 새로운 뽑기요소 등이 포함된 '인형뽑기맵'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게이머 최고레벨도 75에서 80으로 늘어났다. 이 밖에 새로운 능력치가 반영된 S+캐릭터 '잔다르크'를 획득하기 위한 '30일간의 세계여행' 콘텐츠가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모두의마블' 3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규 및 복귀 게이머는 오는 7월 22일까지 한 판 플레이, 카드뽑기, 아이템 강화하기 등 정해진 미션을 달성한 후 최대 2천 다이아, 'S+선택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먼저, 지난 2013년 6월 출시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모두의마블'에게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게이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국민 모바일게임의 명성에 걸맞은 신규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두의 마블 for Kakao 이미지 (출처=넷마블게임즈)
모두의 마블 for Kakao 이미지 (출처=넷마블게임즈)

- 파티게임즈, '소울 블레이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곰즈게임즈스튜디오(대표 김동훈)의 지분 67% 취득 및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소울 블레이즈'(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곰즈게임즈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소울 블레이즈'는 김동훈 대표와 3D 디자이너를 맡은 최현철 이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10대부터 30대까지 남성을 주요 게이머로 삼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횡스크롤 스테이지, 상하좌우로 이동할 수 있는 실시간 PvP 경쟁플레이 등을 통해 1 대 1 PvP 전투부터 3 대 3 길드대전, 최대 6인이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난투까지 실감 나는 대결이 벌어진다. 이 밖에 여러 스토리 모드, 달리기 등의 미니게임 콘텐츠도 갖췄다.

곰즈게임스튜디오는 삼성전자 등을 거친 김동훈 대표가 지난 2014년 설립한 회사다. 김동훈 대표는 IT계 올림픽이라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컵 게임분야 세계 3위 등 다양한 세계 대회에 이름을 올렸고, 3D 디자이너인 최현철 이사는 퀸즈소프트에서 '어나더데이' 그래픽 팀장, 그라비티 등을 거친 베테랑이다.

한편,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오는 2016년 12월 '소울 블레이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곰즈게임스튜디오의 김동훈 대표는 "모바일게임 운영 등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는 파티게임즈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현재 준비 중인 '소울 블레이즈'는 최대 6인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며 벌이는 PvP 대전으로, 눈앞에서 실제 난투가 벌어지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파티게임즈의 김현수 대표도 "수준 높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소울 블레이즈'의 게임성과 파티게임즈의 서비스 노하우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개발력을 가진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신규 게임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곰즈게임스튜디오 로고 (출처=곰즈게임스튜디오)
곰즈게임스튜디오 로고 (출처=곰즈게임스튜디오)

- 증강현실으로 골프 즐긴다, '샷온라인M' 오프라인 행사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샷 온라인M'의 오프라인 행사를 오는 2016년 7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금일(30일) 밝혔다.

웹젠은 오는 2016년 7월 중 구글플레이와 함께 서울 모처에서 약 한 달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 및 '샷온라인M'을 경험하고, 방문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참가할 수 있는 요일, 시간별 이벤트가 열리는 장기 고객 행사를 마련한다. 또한, 양사는 오는 7월 4일 해당 행사를 안내하는 웹페이지를 통해 약 한 달간의 행사 일정계획과 자세한 현장 이벤트 내용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출시 예정작 '샷온라인M'을 경험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샷온라인M' 게임 중 일부를 키넥트 센서와 호환시킨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대도 마련된다. 웹젠은 행사를 위해 제작된 '샷온라인M'의 AR 버전을 따로 정식 출시할 예정은 없으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관람객들의 방문이 많을 행사 현장에서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유도하고 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끌게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샷온라인M'은 간편한 조작방식과 스포츠게임다운 시원한 타격감을 연출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일부 육성과 성장 요소들을 적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도 갖췄다. 오는 2016년 7월 중 비공개 테스트를 거쳐 안드로이드 버전이 선행 출시되고, 이를 기념해 홍보모델 박한별을 3D 그래픽으로 재현한 '박한별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웹젠은 이번 행사현장에서 홍보모델 박한별의 사인회와 웹젠이 공식 후원하는 프로골퍼 김지민 선수를 만날 수 있는 현장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들은 박한별과 김지민 선수와의 일정조정이 마무리되는 대로 한 달 간의 행사일정 공지와 함께 발표된다.

한편, '샷온라인M'의 사전등록 이벤트가 오는 7월 13일까지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를 신청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박한별 의상'과 게임캐시 쿠폰이 제공된다.

'샷온라인M' 정식 출시 후 사전등록 이벤트 쿠폰을 게임에 등록하고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는 '헤드셋'과 '구글 기프트카드'도 주어진다. 이 밖에 '사전모집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나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 내 '메이킹영상', '박한별 배경화면' 중 1개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한 게이머는 '친구를 땡겨라' 이벤트를 통해 미니빔 프로젝터, 아이스 커피를 획득할 수 있다.

샷온라인M 플레이 사진 (출처=웹젠)
샷온라인M 플레이 사진 (출처=웹젠)

- '서머너즈 워', 실시간 아레나 한발 앞서 즐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실시간 아레나 시스템 시범 서비스를 오는 7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의 실시간 아레나는 기존 아레나 시스템과 달리, PvP 콘텐츠를 1대 1로 같은 시간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접속한 자신의 친구, 길드원 또는 채팅창에 있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전투를 신청해 아레나를 즐길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하루 30회까지 대전 신청 횟수가 제한된다. 상대방이 신청한 대전에 한해선 횟수 제한이 없다.

특히, 이번 실시간 아레나 시범 서비스 중 게이머들은 전투 시작 전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총 5마리의 몬스터와 상대방의 사용 금지 몬스터 1마리를 지정할 수 있다. 또한, 두 게이머가 같은 몬스터를 선택할 수 없어 더욱 치밀한 전략이 필요하다.

한편, 오는 7월 2일 하루 동안 '서머너즈 워'에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마나 소모 없이 룬을 해제할 수 있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의 핵심 대전 콘텐츠 중 하나인 아레나 시스템을 글로벌 게이머들이 게임 내 친구와 함께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실시간 아레나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더욱 실감 나고 치열한 게이머 간 1대1 전투를 이번 실시간 아레나 시범 서비스를 통해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미지 (출처=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미지 (출처=컴투스)

- 헬로 아메리칸, '갓 오브 하이스쿨'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먼저, 세계대회 미국팀 '하늘의 매와 함께', 'J-도기', '안나' 등 3종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됐다. 고유의 스킬과 이미지 등이 적용된 해당 캐릭터는 오는 7월 10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프리트, 타우르스 2종의 강림던전이 개편된다. '광기에 휩싸인 NOX 신도' 던전 역시 속성 및 소모 스테미나 등이 바뀌었으며, 일부 '진' 캐릭터들의 능력치 및 액티브 스킬이 수정됐다.

이 밖에 24시간마다 1회 뽑기를 진행할 수 있는 무료 뽑기 기능이 새로 등장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는 무료 프리미엄 뽑기 1회, 무료 장비 조각 뽑기 1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갓 오브 하이스쿨'에서는 오는 7월 7일까지 특정 시간 접속 시 골드 획득량 2배, 캐릭터 경험치 획득량 2배 늘어나는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출시 400일 기념으로 성별전환 캐릭터 뽑기권이 게이머에게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오는 7월 1일 웹툰데이를 맞아 영혼석, 무지개 금각인형, 진 뽑기권 등 여러 보상도 전달된다.

갓 오브 하이스쿨 이미지 (출처=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 이미지 (출처=와이디온라인)

- 여자로 변해버린 군주들, '천군' 업데이트 진행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천군: 무한쟁탈전'(이하 '천군')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조조, 유비, 손권 등 주요 인물의 성별 전환 캐릭터가 새로 등장한다. 고유의 스킬과 이미지가 적용된 '유나', '조향', '손예'는 캐릭터 뽑기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7종의 캐릭터가 추가됐다.

오는 7월 13일까지 성별전환 캐릭터 및 신규 진화 캐릭터 7종 중 6성 캐릭터를 1개 이상 획득한 게이머에게 붉은 구슬 100개가 주어진다. 이 밖에 튜토리얼, 일일 업적, 명계 등 각종 시스템의 개선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와이디온라인은 오는 7월 13일까지 '천군'에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임무 획득 금화량, 군주 경험치 등이 30%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임무 지역 '제7장 적벽대전 26지역'을 클리어한 게이머에게도 여러 보상이 주어진다.

와이디온라인의 관계자는 "게임 출시 이후 첫 번째로 선보인 여성형 캐릭터들은 화려한 외형과 강력한 능력으로 많은 게이머의 수집욕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해당 캐릭터를 획득해 색다른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천군: 무한쟁탈전 이미지 (출처=와이디온라인)
천군: 무한쟁탈전 이미지 (출처=와이디온라인)

- 넉살 좋은 팬더가 왔다, '원더5마스터즈' 업데이트 진행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원더5마스터즈'에 신규 캐릭터 '낙천가 샤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낙천가 샤오'는 팬더 모습을 한 동물 영웅으로, 근거리 내 적을 공격하는 3성 암살자이다. 해당 캐릭터는 자신의 몸을 굴려 적을 공격하는 '비기 판다돌진', 봉으로 내려쳐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판다 봉술', 피격 시 자신의 일정 체력을 회복하는 '보호종' 스킬도 갖췄다.
신규 영웅 '낙천가 샤오'는 점술가 저택에서 뽑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6일까지는 해당 캐릭터를 뽑을 확률이 2배 늘어난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28일까지 4주간 '이상한 사탕상점'이 열린다. 모험을 클리어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찹찹 사탕'은 해당 상점에서 '골드', '보석', 'S 액세서리 상자' 및 '정령석' 등을 획득할 때 필요하다.
이 밖에 게이머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일일업적'이 개선됐다. '일일업적'을 시작할 수 있는 게이머의 레벨 수치는 줄어들었고, 이를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및 보상 내용은 기존보다 늘어났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서문석 게임사업본부 PM은 "개성 있는 신규 영웅 '낙천가 샤오'를 추가해 많은 게이머분들께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멋진 영웅과 콘텐츠 등을 선보여 보다 좋은 게임으로 게이머분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원더5마스터즈 이미지 (출처=아이덴티티모바일)
원더5마스터즈 이미지 (출처=아이덴티티모바일)

-새로운 모험 장소가 떴다, '크리스탈하츠'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DMK팩토리(대표 박동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크리스탈하츠 for Kakao'(이하 '크리스탈하츠')에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시즌2: 크라켄의 습격'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험 지역 3막의 첫 번째 챕터 '요정의 섬' 보통 및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됐다. 또한, 2막 최상위 등급인 지옥 난이도도 열렸다.

넥스트플로어는 오는 7월 중 3막의 모험 지역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원거리 공격할 수 있는 5성 궁수 캐릭터 '아카디아'를 비롯해 도끼와 방패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방어형 캐릭터 4성 '발리안트', 불을 주무기로 활용하는 캐릭터 '엔그리시아' 등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됐다.

'크리스탈하츠'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기존 출석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었던 4성 선택권이 출석 일수와 상관없이 게이머 전원에게 지급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7월 14일까지 4성 영웅 획득 확률이 대폭 늘어나는 확률업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이미지 (출처=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for Kakao 이미지 (출처=넥스트플로어)

- 숨겨진 스테이지가 열린다, '히어로즈원티드' 업데이트 진행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히어로즈원티드'에 히든 스테이지 등 신규 콘텐츠를 포함한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먼저, 히든 스테이지는 월드별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만 열리는 신규 스테이지다. 다섯 명의 용병으로 덱을 구성해 제한시간 내에 던전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레시피 사용에 필요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레시피 제작소에 새롭게 도입된 아이템 레시피는 게이머가 필요한 아이템을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콘텐츠다. 게이머는 수배서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들과 히든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클리어 보상을 조합해 레시피 목록에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기존 레시피 제작소를 통한 용병 소환은 용병 레시피라는 이름으로 적용됐다.

아울러 NHN스튜디오629는 PvP 전설 리그를 개설하고, 전설 리그 우승자를 배출한 국가에는 강력한 우승 능력치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 결계의 탑의 경우, 모든 층을 용병의 등급 제한 없이 입장할 수 있도록 제한 조건이 바뀌었다. 또한, 기존 10층 외에 11층~15층이 새로 등장하며, 용병단 능력치 향상 종류 역시 늘어났다.

이 밖에 게이머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 스토리, 현상수배, 결계의 탑, PvP 등 플레이 모드에 따라 덱을 따로 구성할 수 있다. 골든타임의 게이지는 시간이 지나도 줄어들지 않도록 변경됐다.

NHN스튜디오629의 윤광노 사업부장은 "'히어로즈원티드'는 업데이트마다 게이머들이 '정말 재미있다'고 느낄만한 게임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며, "다음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고 얼마나 편의성이 개선될지 기대해 주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히어로즈원티드 이미지 (출처= NHN스튜디오629)
히어로즈원티드 이미지 (출처= NHN스튜디오629)

- 내 캐릭터가 달라졌어요, '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블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KON'(Knights of Night, 이하 '콘')에 코스튬 시스템 및 신규 파티 레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교복, 수영복을 비롯해 가죽 소재의 의상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이 추가됐다. 게이머는 코스튬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것은 물론 능력치도 높일 수 있다. 또한, 각 코스튬은 강화시킬 수 있으며, 염색 기능을 활용하면 추가 능력치도 적용된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레이드도 대폭 바뀌었다. 상급 난이도의 파티레이드에는 3종의 보스가 새로 등장하고, 해당 보스를 공략하면 스킬 쿨타임 감소 및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는 신규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게이머가 원하는 아이템을 직접 골라 받을 수 있는 '아나이스의 특별 보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에게 전설급의 '콘' 장신구 상자를 비롯해 듀얼스톤, 루비, 기적 장비 상자 등이 주어진다.

아울러 다음 업데이트까지 파티레이드 대기방에서 5명이 모여 신규 보스를 공략할 경우에는 보상 상자 1개가, 길드원 5명이 보스를 공략하면 보상 상자 2개가 지급된다. 해당 보상 상자에서는 전설급 '콘' 장신구 상자, 재련 보호권, 크리스탈 등이 등장한다.

넷마블의 한지훈 본부장은 "'콘'을 사랑해주시는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코스튬 시스템 및 보스레이드 등을 대거 업데이트 했다"라며, "오는 7월 7일 '콘' 출시 100일을 맞아 스페셜 미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콘 이미지 (출처=넷마블게임즈)
콘 이미지 (출처=넷마블게임즈)

- 네시삼십삼분 기대작 '스페셜포스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통해 베일 벗는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FPS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 모바일'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지난 6월 20일부터 모집된 '스페셜포스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신청자를 대상으로 금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열린다. '스페셜포스 모바일'은 FPS 온라인게임 '카르마 온라인', '스페셜포스'를 선보인 드래곤플라이의 박철승 개발부사장이 직접 개발에 참여했다.

또한, 게이머는 전후좌우 이동과 엄폐 기능을 통해 다양한 전략 및 전술을 펼치며, 온라인게임과 유사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비디오게임의 최고급 그래픽을 지향한 고퀄리티 그래픽도 갖췄다.

아울러 '스페셜포스 모바일'은 거대 보스를 상대하는 싱글 캠페인 모드와 PvP를 포함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싱글 캠페인의 경우, 강화 무기, 아이템 등을 활용하여 미션을 수행하고, 매 챕터마다 새로운 거대 보스를 제압하는 재미를 갖췄다. 멀티 플레이는 경쟁모드와 협력모드 두 가지 콘텐츠를 지원하며, 개인 자동 매칭 시스템을 통해 빠른 대전이 이뤄진다. 또한, 게이머는 전장 상황에 따라 소총, 저격총, 로켓포까지 3종류의 총기를 전략적으로 교체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이번 '스페셜포스 모바일'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전원에게 정식 서비스 때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돌격소총 아이템을 선물한다.

네시삼십삼분의 양귀성 사업본부장은 "원조 넘버원 FPS 온라인게임 '스페셜포스'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으로 지난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에 많은 게이머가 지원해 그 인기를 실감했다"라며, "많은 분이 관심 가져 주시고 기다려 주신 만큼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게이머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의 박철승 개발부사장도 "'스페셜포스 모바일'은 다양한 전술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자유이동 방식으로 재미를 극대화한 모바일게임"이라며 "기존 FPS게임과는 달리 게이머의 실력만큼이나 캐릭터의 성장이 중요한 게임으로 이번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슈팅 롤플레잉게임의 감성과 재미를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스페셜포스 모바일 이미지 (출처=네시삼십삼분)
스페셜포스 모바일 이미지 (출처=네시삼십삼분)

동아닷컴 게임전문 김원회 기자 justin2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