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고교위탁과정 실시로 일반계고 학생에게 직업교육의 기회 부여

  • 입력 2015년 11월 30일 10시 17분


코멘트
2016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들은 대입전형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금, 인문계 고교 2학년 학생들은 고3 진학 후 대입전형이라는 한 방향을 향해 가고 있다. 이들 중 다른 방향, 다른 진로를 찾고자 교실 안에서 방황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3 진학과 함께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고교위탁과정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2015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통해 생산자동화과, 컴퓨터응용기계과 등 5개 학과 7개 직종에서 학생 37명을 양성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본인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해 교육받고 있다.

생산자동화과 배계현 학생(19세)은 “책상 앞에 앉아있는 것 자체가 답답하고 거부감이 들었어요. 그런데 학교 울타리 밖으로 나가는 것도 무섭고, 졸업장도 필요하고.... 그러던 중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위탁과정을 알게 됐습니다. 지루한 공부보다는 기술 배우면서 새로운 진로를 찾고 싶었고, 더불어 제가 다니는 고등학교 졸업장도 받을 수 있어서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라며 입학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고교위탁과정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장과 직업훈련1년과정 수료증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산업설비과 김문수 학생(19세)은 “곧 있을 수료검정 준비하느라 요즘 정신없이 공부하고 있어요. 제가 언제 이렇게 열심히 공부했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 즐겁고,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지금이라도 제 적성을 찾은 것 같아 다행이에요” “한국폴리텍대학 학위과정 수시 2차 모집에 원서를 냈어요. 학위과정에 입학해서 군대 다녀오고, 취업하고, 자리 잡을 생각하니 꿈만 같아요.” 라며 미래에 대한 확신과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 위탁과정 수료(예정)생은 전문계고등학교 졸업생만 지원 가능한 학위과정 특별전형에 접수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2016학년도 고교위탁과정을 모집중이며 일반계고 3학년 진학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생산자동화과(별도반), 산업설비과, 전기제어과, 컴퓨터응용기계과를 12. 14(월)까지 모집 중이며, 위탁학생에게는 기숙사, 식비, 교재비, 교육비 등 전액 국비 지원되며 매월 교육훈련수당이 지급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