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사이버大]졸업까지 ‘1인 1자격증’ 취득 목표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1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가 12월 1일부터 2016년 1월 8일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5013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사회학부(영어학과,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아동가족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마케팅·홍보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관리학과, 금융자산관리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학부(게임영상콘텐츠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총 8개 학부 20개 학과다.

김문현 총장
김문현 총장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자나 졸업 예정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전문대 또는 4년제대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 지원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지원 동기와 온라인 인적성 검사를 50%씩 반영해 평가한다.

입학 원서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www.sjcu.ac.kr) 및 모바일 홈페이지(m.sjcu.ac.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204-8000)로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년 1월 14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세종사이버대는 실무형 인재 양성과 전문성 극대화를 목표로 한 ‘실용 교육’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특성화 학과 개설과 전문가 초청 오프라인 특강 실시, 일대일 상담 튜터제 및 실습실 운영 등 다양한 학사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취업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국어학과를 신설하고, 세계적인 요리 명장으로 손꼽히는 박효남 셰프를 조리산업경영학과 교수로 영입해 실용 교육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1인 1 자격증’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모든 학생에게 졸업할 때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다양한 입학생을 위해 폭넓은 장학제도도 마련하고 있다. 직장인, 군필자, 가정주부, 전문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영어시험우수자, 컴퓨터 자격증 보유자, 취업 준비생 등 지급 요건에 맞는 신입생과 편입생에게 1년간 30%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입학한 뒤에도 20여 가지의 장학 및 보훈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도 12월 9일까지 2016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48명)와 경영대학원 MBA학과(40명)에서 총 88명을 선발한다. 정원내 전형과 군위탁, 재외국인 및 외국인, 북한이탈주민으로 나눠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는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6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면접은 인성검사, 연구능력을 합산한 총 4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실무 위주의 특성화 학과를 개설하고 실용적인 교과과정에 기반을 둔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모델을 구축하고, 우수한 교수진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는 올해 처음으로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개최한 ‘고속 해시함수 LSH 구현 경진대회’에서 총 4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며 참가 대학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민정 주임교수와 학생들이 발표한 연구논문은 ‘2015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학과의 우수성을 입증해 보였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의 입학 원서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graduate.sjcu.ac.kr)에서 신청하며, 입학 문의는 전화(02-2204-8640) 또는 이메일(grad-apply@sjcu.ac.kr)로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23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김희균 기자 foryo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