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 관심 집중 ‘학주근접’아파트, 평택 ‘브라운스톤청북’ 주목

  • 입력 2015년 11월 18일 10시 57분


코멘트
- 우수학군 넘어 안전까지 챙겨라.. 초,중,고 인접한 교육 특화 단지 인기↑
- 걱정 없는 단지 속속 분양.. 학부모 수요층 이목 집중


주택 분양시장이 활기인 가운데, 아파트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를 다 갖춘 ‘학주근접 아파트’가 큰 인기몰이 속 눈길을 끌고 있다. 어린 아이들의 사건,사고문제가 잇따르면서 과거 우수한 학군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던 맹모들이 자녀의 안전을 우선시 생각하면서 통학거리에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도보 통학권 아파트는 수요가 많아 거래가 활발하고 불황에도 강보합세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고 집값 상승도 이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시장 구매층이 30~40대층으로 이동을 하면서 자녀교육을 위한 원스톱 교육특화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 인근에 가까이 있어 통학 걱정이 없는 학주근접 아파트의 경우 대체로 우수한 교통망이 형성되어 있고, 각종 편의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는 만큼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고 환금성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초,중,고교가 인접한 학주근접 아파트들이 분양을 선보이고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주목이 예상된다.

■ 우수한 교육여건 확보.. 편리한 생활 인프라, 쾌적한 자연환경, 교통 등
성황리에 분양중인 이수건설 평택 ‘브라운스톤청북’단지 인근에 청옥초,청옥중,청북고 등이 있어 교육시설이 부족함이 없고 단지 내 어린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유치원도 마련되어 있다. 브라운스톤청북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로데오프라자,청북상업지구,홈플러스안중점 등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청북지구는 평택의 다른 택지지구와 달리 녹지지역이 45.2%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브라운스톤청북은 아파트 옆으로 산책로인 무성산 둘레길이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도 접할 수 있다.

이수건설,평택 브라운스톤청북은 39번 국도를 통해 포승국가산업단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이 쉽고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청북 IC 진입을 통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지제역 인근으로 KTX 신평택역(2016년 개통예정) 신축되고 시외와 시내를 연결하는 BRT 간선버스 및 버스터미널이 들어가는 복합환승센터 건설될 예정이다. 또 안중역~지제역 산업철도까지 연계가 예정돼 있어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주요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학현리 498-14번지 에 위치해 있다.

문의 031-683-9898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