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오리진 스페셜 커피 <스타벅스 리저브™> 50만잔 돌파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11월 11일 17시 55분


코멘트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의 싱글 오리진 프리미엄 커피인 스타벅스 리저브™가 판매 50만 잔을 돌파하며 국내 스페셜티 커피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스타벅스는 마이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리저브 구매경험이 있는 1000명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리저브를 가장 많이 경험한 연령은 30대로 나타났으며, 입소문에 의한 고객들의 재구매 비율은 50%가 넘었다.

지난해 3월, 5개 매장에서 동시 런칭한 스타벅스 리저브™는 올해 1월 36개 매장으로 확대했으며, 11월 현재 전국 12개 도시에서 5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는 리저브 전용공간이 별도로 준비돼 있다. 리저브 커피를 주문하면 숙련된 커피마스터의 친절한 가이드와 함께 한 잔의 리저브 커피가 최상의 리저브 커피 추출기인 클로버®를 통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스타벅스는 지난 6일부터 더욱 편리하게 ‘사이렌 오더’를 통해 리저브™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리저브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바닐라 초코칩 마카롱’을 리저브만을 위해 출시해 리저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신규 리저브 원두 출시를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와이 카우>을 포함해 리저브 커피 2잔 이상 구매 시 리저브 가죽 코스터(컵받침)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리저브 원두를 구입할 경우는 고급 리저브 커피 스쿱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이와 함께 리저브™ 커피 전용 텀블러와 머그도 소개하고 있다. 리저브 전용 머그 2종과 리저브 스테인리스 텀블러, 리저브 글라스를 전국 리저브 매장에서 한정적으로 판매한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여러 국가, 다양한 농장에서 특별한 가공법으로 재배되는 원두를 한정된 기간, 한정된 수량에 한해 소개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평균 2개월마다 2~3가지의 프리미엄 원두를 선보이고 있으며, 런칭 후 현재까지 총 26종의 원두를 소개했다

지난 6일부터는 하와이 카우(Hawaii Ka’u)와 탄자니아 마운틴 메루(Tanzania Mount Meru), 베트남 달랏(Vietnam Da Lat)을 소개하고 있다.

하와이 카우는 2014년 한 차례 출시됐던 원두로, 고객들의 연이은 요청으로 올해 겨울 프로모션에 맞추어 이례적으로 재출시 했다. 하와이 카우는 해발 400~600m의 마우나 로아 화산의 경사지에 위치한 작은 농장들에서 재배되며 2011년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에서 ‘올해의 커피상’을 수상해 애호가들 사이에 유명해진 커피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리저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베트남 커피인 베트남 달랏과 아프리카 지역의 사화산인 메루산 기슭에서 자라 양질의 보르도 와인과 같은 과일 향의 풍미와 긴 달콤함이 특징인 탄자니아 마운틴 메루까지새로운 리저브™만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석구 대표는 “스타벅스는 지난 해 3월 리저브와 클로버 도입으로 국내 스페셜티 커피 트렌드를 주도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국내에 지속적으로 소개해 특별하고 차별화된 스타벅스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