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 여성동아] Blogger's Signature Eyeline

  • 우먼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1월 9일 18시 42분


코멘트
아이라인은 여자의 자존심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아이라인 그릴 때 갈피를 못잡으신다고요? 뷰티 블로그에서 지금 가장 핫한 아이라인 트렌드와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한국에서 메이크업 트렌드를 이끄는 사람은 바로 뷰티 블로거다. 뷰티 블로거의 깨알 같은 화장품 품평을 읽고 있노라면 그 화장품이 나를 여신으로 만들어줄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연예인 따라잡기 메이크업은 나를 섹시한 포미닛의 현아나 청순한 수지로 변신시킬 것 같다. 수많은 뷰티 블로그에서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건 바로 아이 메이크업. 아무리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거나 립 메이크업이 유행이라고 해도 흐리멍덩한 눈에 립스틱만 진하게 칠하면 만화 ‘달려라 하니’의 고은혜처럼 입술만 동동 뜨는 화장이 되기 십상이다. 우리 나라 여성들은 큰 눈에 대한 로망이 있어 아이 메이크업에 더욱 공을 들이기도 한다. 에디터는 아이라인은 여자의 자존심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민낯 메이크업이 유행일 때도 아이라인만큼은 포기하지 못했다.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고수하며 10여 년째 아침마다 아이라인에 공을 들이고 있다. 풀 메이크업을 하고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는 이들이 종종 있다. 그들에게 왜 아이라인을 그리지 않냐고 물으니, 아이라인을 똑바로 그리기 힘들다고 답했다. 아이라인이 번져 눈 아래에 묻어나는 것도 이유였다. 아침마다 한 시간 넘게 화장하던 사회 초년생 때가 생각났다. 눈썹과 아이라인은 삐뚤빼뚤 송충이가 되고, 눈은 한 대 얻어맞아 멍든 것처럼 돼 수정하고 또 수정하다 보면 한 시간이 훌쩍 지나곤 했다.

아마 30~40대 여성들 중에도 여전히 나의 스무 살 때처럼 메이크업 지진아들이 많을 것이다. 풀 메이크업에 서툰 경우 아이라인만 공략해도 멋진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리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각자의 얼굴에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쌍꺼풀이 있는 큰 눈의 경우 어떤 아이라인도 잘 어울리는데, 눈 점막이 잘 보이므로 최대한 점막을 꼼꼼하게 메워야 한다. 쌍꺼풀이 없는 경우 눈을 크게 보이려고 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어색할 수 있으므로 어두운 아이섀도를 라인을 따라 좀 넓게 바르고 그 위에 라인을 그려 그러데이션을 넣어야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이 된다. 최근 눈꼬리를 길게 빼는 방법이 유행인데, 눈꼬리 끝에서 갑자기 위로 올려 그리면 어색하고, 너무 내려 그리면 우울해 보인다. 아이라인은 끝 부분의 각을 잘 살려야 에지 있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때 다양한 종류의 아이라이너를 활용하면 한결 쉬워진다. 아이라이너는 크게 펜슬과 젤, 리퀴드 타입으로 나뉘는데, 펜슬은 자연스러운 라인을, 젤과 리퀴드 타입은 또렷한 라인을 그릴 수 있다. 또 애플리케이터 끝 모양이 사선형, 둥근형, 봉형 등이 있으니 아이라인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뷰티 블로거처럼 확 달라진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담하게 아이라인을 빼서 그리고 인조 속눈썹을 붙인 뒤 컬러렌즈로 마무리해야 한다.

파워 뷰티 블로거 3인의 아이라인 특강


1
쏭냥(blog.naver.com/fascinate_s)의 고준희 아이라인
HOW TO MAKE
1 은은한 펄감이 나는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꼬리와 언더라인에 바른다.
2 아이보리 아이섀도를 눈앞에 발라 그러데이션을 넣는다.
3 브라운 컬러 아이 펜슬로 언더라인을 추켜올려 그린다.
4 위 아이라인은 눈꼬리까지 점막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리다가 끝 부분에서 언더라인이 이어지는 기분으로 그린다.

2 개코(blog.naver.com/sr531)의 포미닛 현아 아이라인
HOW TO MAKE
1 아이홀과 아이 언더에 연한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칠한 뒤 밝은 아이보리 펜슬 라이너로 언더 점막을 채운다.
2 골드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눈썹 뼈 아래부터 눈썹 앞머리로 그러데이션을 넣는다.
3 아이라인은 젤 타입 라이너로 눈앞에서 중앙까지 그리다가 일자로 쭉 뺀다.
4 언더라인은 중앙부터 위의 라인이 끝나는 지점까지 이어서 그린 뒤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의 빈 공간을 채운다.
5 아이라인에 골드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덧바르고 다시 라인을 그린다. 6 언더라인의 눈앞부터 1/3 지점까지 라인을 그리면 포미닛 현아 아이라인이 완성!


3 유주(blog.naver.com/rmsep37)의 버건디 아이라인
HOW TO MAKE
1 골드 컬러 아이섀도를 아이홀에 바른다.
2 펜슬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약간 도톰하게 그린다.
3 버건디 컬러 아이섀도를 눈앞과 뒤쪽에 그려 그러데이션을 넣고 언더라인에 살짝 바른다.

아이라인 그리기가 쉬워지는 만능 코스메틱
1 이니스프리 젤 라이너
코코넛오일과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된 라이너. 미끄러지듯이 부드럽게 그려져 눈가 자극을 최소화한다. 각 1.6g 6천5백원.
2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아이 펜슬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부드럽게 그려져 다른 컬러와 섞어 스머지 효과를 주기에 딱! 1.2g 3만원대.
3 베네피트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젤 타입 라이너로 사선 모양의 애플리케이터가 자신있게 눈꺼풀 곡선을 따라가게 하며, 속눈썹 사이를 빈틈 없이 채운다. 1.4g 3만3천원대.
4 에스티로더 리틀 블랙 라이너
가는 붓 모양과 두꺼운 패들 모양의 애플리케이터가 양쪽에 있어 다양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0.9g 3만8천원대.
5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젤 타입 포뮬러로 정교하게 라인을 그릴 수 있다. 빨리 마르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물에 잘 번지지 않는 것이 특징. 3g 3만5천원.

기획 · 한여진 기자 | 사진 · 이상윤, 개코 쏭냥 유주 제공 | 제품협찬 · 바비브라운(02-3440-2781) 베네피트(080-001-2363) 에스티로더(02-3440-2772) 이니스프리(080-380-0114)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