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개발호재 있는 상업시설… 큰손 투자자 발걸음 끌어

  • 입력 2015년 11월 9일 11시 19분


코멘트
개발호재가 있는 곳은 투자자들을 피해갈 수 없다. 거액이 투자되는 경우도 많다.인근이 개발되면 높은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위례신도시에서 지난해 공급된 ‘송파 와이즈 더샵 주상복합 상가’가 대표적이다.업계에 따르면 현재 상가분양권은호실에 따라 3000만~1억원 정도 웃돈이 형성돼 있다.잠실 제2롯데월드, 문정 법조타운, 위례신도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개발호재 덕분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인근 단지 내 상가도 같은 이유로 상승세다.올해 3.3㎡당 평균 매매값이 2854만원에서 3752만원으로 31.5%나 올랐다. LG그룹이 조성 중인 첨단 융복합 연구개발(R&D) 단지가 2017년 1차 입주를 시작하기 때문이다.롯데, 코오롱, 이랜드 등 국내 50여개의기업 입주도 예정돼 있다.

-부천옥길지구,‘이마트(예정)’ 등다양한 개발호재 대기.. 상가 투자처로 떠올라
수도권에서는 부천옥길지구가 개발호재가 많다. 이미 큰손 투자자들이 종종 들린다는 게 인근 공인중개사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부천옥길지구는 부천시 소사구 옥길, 범박, 계수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서울과 가까운데다 올해 민간 분양 아파트가 옥길지구에 연달아 공급될 예정이어서 개발 기대감이 높다. 배후수요만 약 3만여 세대에 달하는 미니신도시급으로 탄생한다.

소사~원시간 본선전철 구간 중 복사역(2016년 4월 개통)이 뚫리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친환경 녹색도시로 개발 돼 쾌적하다.대형마트,초,중,고등학교, 시립도서관도 지속적으로 들어 설 예정이다. 또한 항아리 상권을 형성해 충성도 높은 수요를 갖췄다.

이처럼 개발호재가 많은 부천옥길지구에도 투자자를 반기는 상가가 있다. 바로 이달 17일(화)청약을 시작하는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이다.현장 및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범박동 128-1(범안로 213번길)에 들어선다.

특히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 도보 3분거리에 이마트가 내년 착공 계획이다.인근롯데마트 시흥점, 홈플러스 부천소사점은 규모가 작아이곳이 부천옥길지구 뿐 아니라 경기 서남부권의 상업중심지로 떠오를 전망이다.이마트 부지(예정)를 마주보고 있는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 방문객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 투자 전문가는 “인천 청라지구 한 아파트에서는 롯데마트와 같은 구역에 있는 상가가 길 건너편 상가보다 방문객 수가 훨씬 많다”며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도 예정된 이마트가 완공되면 방문객들을 많이 흡수해 지역 상권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은 인근에 분양된 상가보다 저렴하게 공급 될 예정이다.주변 개발이 이어지면 높은 시세 차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것.계약 포기시 500만원의 청약금 모두를 돌려주며 중도금 무이자 대출도 실시한다.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입찰 방식이 아닌 확정 분양가로 공급되는 것도 특징이다.높은 분양가를 불러 추후 손해를 볼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다.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은 분양가는 합리적이지만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설계를 선보인다. 1층은 모두 대로를 향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이나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처럼 랜드마크로 떠오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층은 테라스형 상가로 구성된다. 실내공간이 외부로 이어져 동선이 편리하고 개방감을 극대화 한 게 장점이다. 또한 점포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야외를 감상할 수 있게 설계했다. 쾌적하게 식사와 음료를 즐기기 좋다.

분양관계자는 “부천옥길지구 인근은 3만여세대의 가구가 들어서며 부천옥길자이 상업시설 앞에 이마트가 위치할 예정이어서 지역 상권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개발 호재가방문객들이 발걸음을 끌어 추후 높은 시세 상승도 예상해 볼 만 하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 http://ok-ximall.co.kr/ximall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