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설레임피부과’와 SBS ‘웃찾사’가 함께 하는 생활 속 여드름 예방 캠페인

  • 입력 2015년 11월 5일 17시 07분


코멘트
환절기만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피부의 적, 피부 트러블.
대체 여드름은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해야 말끔히 없앨 수 있을까.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권오경, 김현진 자문 설레임피부과 강정하 원장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5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에서 피부과(여드름 치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여드름 치료로 명성을 얻고 있는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과 SBS <웃찾사> 개그팀이 생활 속에서 여드름 예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어 화제다.


<웃찾사>의 대표 코너인 ‘막둥이’와 ‘신국제시장’팀이 제작한 본 동영상에는 잘못된 여드름 상식을 짚어주고 정확한 원인 진단과 올바른 치료를 통해 여드름을 극복하는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설레임의원과 웃찾사가 함께 하는 여드름 관리 TIP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의 강정하 원장은 “잘못된 상식으로 건드린 여드름은 흉터로 남아 얼굴에 오점을 남길 수 있어 제대로 된 상식과 현명한 관리법을 알아야 한다.”며 “이미 화농성 여드름이 생겼다면 절대 손으로 짜지 말고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여드름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

갈수록 어린아이들의 여드름도 늘어가고 성인들도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으로 고통받고 있다. 원인은 달라진 환경도 큰 문제지만 환자 스스로 병을 야기하고 키우는 경우가 많다.

외부적인 환경에 쉽게 손상받는 피부인데도 지나친 이중세안으로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키거나 너무 건조한 환경에 피부를 노출시키는 등 작지만 중요한 습관들을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잘못된 상식으로 건드린 여드름은 흉터로 남아 얼굴의 오점을 남길 수 있으므로 제대로 된 상식과 현명한 관리법을 아는 것이다. 자가치료와 민간요법 대신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그렇다면 여드름을 예방하거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생활 습관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잘 먹고 잘 자고 균형 잡힌 식단과 수면이 아주 중요하다.

2. 과도하게 씻고 바르는 것도 경계해야 한다. 너무 강하고 잦은 세안과 지나친 이중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3. 화장품이 피부에 닿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좋다. 피부 상태와 연령에 따라 보습제 하나 정도면 충분할 피부인데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로션, 영양크림 등 많은 것을 얼굴에 바르고 있다.
사실 이런 것이 크게 피부에 도움을 주지 않고 오히려 많은 화장품을 사용해서 피부에 과영양을 주거나 자극을 줘서 여드름을 키우기도 한다.

4. 스트레스나 과로, 흡연 및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턱을 괴고 있는다든지 엎드려서 자는 것 등 압박을 가하거나 마찰과 같은 기계적인 자극들도 여드름을 심하게 발전시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5. 함부로 손을 이용해 짜는 것은 여드름 염증을 유발하며 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피해야 한다. 손으로 피부를 만지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6. 스트레스는 풀면서 충분한 수면 등을 통해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는 것이 좋다.
수면 부족은 정상적인 성장 호르몬에 의한 피부 재생 기능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각질을 방치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어 염증이 잘 생기게 한다.

7.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는 것이 좋고 채소와 과일, 그리고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도록 한다. 특정 음식을 먹은 다음에 여드름이 더 생기는 것 같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8. 여드름은 호르몬의 불균형과 스트레스, 화장품, 생활환경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발생한다. 위에 언급한 습관 중 실천할 수 있는 부분은 스스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고 힘든 부분은 피부주치의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받는 것이 필요하다.
지금 당장 쓰고 있는 화장품부터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인지 상담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설레임이 추천하는 여드름 치료법

여드름 치료는 개인별 증상과 진행 상황이 다르므로 무엇보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여드름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을 때는 최신 장비의 구비 여부와 함께, 여드름 진료경험이 풍부한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은 피부 고객들 사이에서 마법의 솔루션이라 불리는 ‘굿바이 여드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효과적인 피부 트러블 예방과 개선을 위해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시술을 했던 ‘설레임 ALL FOR 여드름’ 케어에 ‘아그네스’를 이용한 선택적 피지 파괴술로 근본적인 여드름 치료까지 가능해진 시술법이다.

성인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턱라인 여드름, 청소년 여드름, 면포성(좁쌀) 여드름 등에 모두 적용되며 특히 만성적인 재발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1. 아그네스 레이저

기존의 여드름 치료법들이 일시적으로 여드름을 호전시키는 정도에 그쳤다면, 그네스 레이저를 이용한 선택적 피지선 파괴술은 여드름균의 근거지인 피지선을 근본적으로 없애주므로 치료받은 부위는 거의 여드름이 재발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먹는 약을 원치 않는 여드름 환자에게도 적합하고 치료 후 얼굴 건조 현상 및 예민증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 복귀가 용이하며 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한, 모공 수축 효과와 콜라겐 재생을 도와 여드름 흉터뿐만 아니라 피부 결 및 탄력까지 개선됨을 느낄 수 있다.

2. 알레그로 레이저

알레그로 레이저는 1,450nm 파장의 레이저로 진피의 지방 성분인 피지선과 반응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줄여준다.

피지선 자체에 영향을 주는 치료인 만큼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 재발 확률을 최소화했다는 것 역시 알레그로 레이저의 장점이다.

또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전체적인 피부 탄력과 모공축소 등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더불어 시술 후에는 세안과 메이크업 등이 가능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3. 엑셀브이 레이저

‘엑셀브이레이저’는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활용하여 색소질환은 물론 모공, 주름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한 번에 치료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특히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색소질환이나 재발률이 높은 기미에도 효과적이며 주름 및 여드름으로 인한 홍조를 포함한 색소 혈관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V-PDT

‘V-PDT’은 엑셀V와 PDT를 접목해 놓은 시술로 기존의 PDT 태닝 부작용을 감소시키고 PDT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놓은 시술이다.

이를 통해 피지 분비 억제, 여드름 균 및 여드름 원인균 제거, 모공 축소, 안색 정화, 피부 트러블 개선, 여드름 붉은 자국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4. 골드 토닝

‘골드토닝’은 레이저 토닝과는 달리 기미 치료뿐 아니라 피부 톤과 여드름이 없어진 후 생긴 붉은 자국(여드름 홍반) 등의 전반적인 미백치료 개선이 가능하다.

시술 통증이 거의 없고, 스폿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커 범위가 큰 색소질환을 보다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시술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5. PSM 스피큘링

PSM 스피큘링은 미세한 입자를 통해 여드름 치료 성분을 표피층에 침투시켜 각질, 피지 등에 작용하게 한다.

그를 통해 과다하게 늘어난 피지샘과 염증을 감소시킨다. 여드름균의 증식을 막고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뿐만 아니라, 각질 탈락과 염증 예방의 효과가 있어 각종 여드름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6.제스너 필링

제스너필링은 필링 용액을 통해 실시하는 필링 시술로 청결하게 세안을 마친 상태에서 모공을 막고 있던 피지를 배출시킬 수 있도록 필요한 만큼의 각질층을 벗겨 내는 시술이다.

이 시술은 여드름 치료법 중에서도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평가되고 있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아쿠아필링

피부 속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수분을 공급하는 아쿠아필링은 피부 관리의 기본이 되어준다.

특히 면역기능을 악화시키고 염증을 유발하여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모낭충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를 통해 여드름 등으로 악화된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


FCR필링

FCR필링은 미네랄이 풍부한 산호 칼슘성분을 활용한 세포재생 촉진 시술이다. 이 성분이 피부에 침투하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돕고 표피층과 모공 속에 쌓여 탈락되지 않는 각질을 제거해준다. 불필요한 각질은 탈락시키고 염증은 예방해 대표적인 여드름 시술로 손꼽힌다.

탤런트 현우의 피부주치의 설레임

두꺼운 방송 메이크업으로 여드름이 쉽게 생기는 연예인들도 아그네스 시술을 포함한 굿바이 드름 프로젝트로 피부를 관리하고 있다.

SBS <못난이 주의보>, KBS2 <카레의 맛>, KBS1 <고양이는 있다>, 영화 <더 웹툰: 예고살인>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유명 탤런트 현우 역시도 드라마 <송곳> 촬영 중간중간 설레임의원의 ‘굿바이 여드름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피부과 시술에서 피부과 화장품으로 설레임 블루밍셀 솔루션은 설레임 피부과가 피부주치의를 맡고 있는 유명 골프 프로들과 스타들의 피부 고민에서 시작했다.

설레임 블루밍셀 솔루션 듀얼이펙트마스크팩

손상받은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모델들이 선택한 블루밍셀 솔루션


“피부에 안 맞는 열 가지 명품화장품보다 잘 고른 마스크팩 하나!”

"전 피부가 엄청 예민한 편이에요. 기초화장품도 아무거나 바르지 못하고 아무리 좋은 분을 가진 화장품이더라도 금세 피부 트러블이 올라오고 화끈거리고 따갑고 그래요.

그래서 기초라인에 신경 쓰면서 고가의 제품도 써보고 했어요. 런데도 제 피부와 맞지 않으면 다 소용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의식적으로 화장품을 좀 피하게 되는데, 그러다 보니 요즘 같은 계절에는 각질도 많아지고 너무 얼굴이 땅겨서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피부과 시술을 가끔씩 받고 있는데, 피부과에서 식물성 피토케미컬 원료로 만든 마스크팩이 있다며 추천해줘서 처음 써보게 되었어요. 마스크팩 중에는 드물게 재생, 진정, 보습효과를 두루 갖추고 있고 피부에도 순하게 스며들어 일주일에 두세 번씩은 꼬박꼬박 블루밍셀 마스크팩으로 피부관리를 하고 있어요. 일과를 마치고 세안 후 블루밍셀 솔루션을 얹어주면 피부가 시원하고 컨디션이 회복되는 기분이 금세 들어요.

영양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오래도록 촉촉하고 매끄러워진 피부 결을 바로 느낄 수 있어요. 유명 피부과에서 오랜 피부치료 노하우를 가지고 만들었다고 하니 더욱 믿을 수 있어요"

(이다령 : 모델 2015 KSF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2015 서울모터쇼 토요타 메인, KT 올레 CF, 현대증권 CF, 리복CF, 중국 상해 K-뷰티페어쇼 등)


“화장이 평소와는 다르게 뜨지 않고 너무나 잘 먹어요”

"겨울철이 오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져서 재생 효과가 있는 수분 마스크팩을 사용해요. 블루밍셀 솔루션의 효과는 다음날 화장을 하면서 확연하게 느낄 수 있어요. 화장이 평소와는 다르게 뜨지 않고 너무나 잘 먹어요. 그리고 찬바람을 맞으며 하루를 보내도 피부 당김과 건조함이 확연하게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한세린 : 모델 2015 UMF 칼스버그부스 모델, 기네스 맥주 CF, 한국산업공단 공익 CF, KT 캠페인 광고, G S샵 헤어모델 등)

“어마어마한 에센스의 양에 놀라고, 수분 충만한 피부에 또 놀라고”

에센스 양이 어마어마하고 마스크팩을 하고 난 다음 날은 온종일 피부가 매끈매끈 촉촉해요. 가격 대비 효과가 너무나 탁월해서 중요한 촬영이나 일정이 있는 전날은 빠지지 않고 사용하고 있어요.

블루밍셀 솔루션을 하고부터는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제가 봐도 피부의 톤과 생기가 달라졌어요.

(이아희 : 모델 2015 서울 국제 모터쇼 포르쉐 포즈 모델, 2014 ksm 코리아 카 모델쇼 2위 입상, 2014 드라이피니시 하계시즌 광고 촬영, 2013 F1 코리아 그랑프리모델 등)


피부 속부터 피어나는 피부변화, 블루밍셀

아기 피부처럼 맑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고 해서 ‘업그레이드된 아기주사’로도 불리는 ‘블루밍셀’은 설레임의원(강남 피부과)이 개발해 특허출원까지 마친 시술법이다.

‘블루밍셀’의 인기 비결은 이름 그대로 피부세포를 새로이 피어나게 하는 자연스럽고 지속적인 피부 개선 효과에 있다.

섬유아세포 성분에서 추출한 성장인자에 맞춤형 솔루션을 더해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게 되는데, 이를 통해 국소적인 부위만이 아닌, 피부 전반의 모공관리, 주름개선, 피부 탄력, 미백 등의 총체적인 피부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피부 자체의 자생력과 면역력을 올려주어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찾아주기 때문에, 피부에 맞는 ‘예방주사’처럼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