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애플트리 김약사네와 함께하는 소정이네 가족의 3代 면역 건강법

  • 입력 2015년 11월 5일 15시 54분


코멘트
겨울철은 면역력, 혈액의 운동 능력이 떨어져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감기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이다. 그에 면역력을 강화하고 질병 예방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의 섭취가 필요하다.


에디터 김수석 포토그래퍼 윤동길 제품 협찬 애플트리 김약사네(www.i-appletree.com, 02-553-1323)


조부모 육아가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52.8% (2013년 기준)에 이르고 그중 약 70%의 가구가 조부모의 손에 아이를 맡긴다. 베이비시터를 구하느라 애태울 필요가 없고 엄마만큼 아이를 사랑으로 보살펴 줄 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환갑을 훌쩍 넘긴 나이에 어린 손주의 육아를 전담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체력이 약해진 몸으로 온종일 손주를 업고 씻기고 먹이느라 허리와 어깨 등에 무리가 와 통증을 호소하거나 수면 장애, 만성 피로, 식욕 저하, 소화 부진 등으로 고생하는 조부모가 적지 않다. 이는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워킹맘들에게도 마찬가지고 집중적인 돌봄이 필요한 유아들에게도 건강은 가장 큰 걱정거리이다.

조부모 육아를 통해서 행복한 가정을 이루려면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이다. 이에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건강기능식품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있는 소정이네의 겨울철 면역 건강법을 소개한다.


체력보강과 피부건강이 필요한 워킹맘, 유미애 씨

병원에서 간호사로 일하는 유미애(35세) 씨는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이다. 근무시간 동안에는 시어머니에게 4살 난 딸아이를 맡긴다. 조부모에게 아이를 맡기는 워킹맘의 마음은 복잡하기 마련이다. 아무리 적절한 경제적 보상을 한다한들 마음의 짐을 벗어버리기는 어렵다. 시어머니나 아이가 아플 때는 속상한 것은 물론 죄책감마저 들기도 한다. 그래서 유 씨는 가족의 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본인이 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했다.

“가족을 위해 건강검진도 예약하고 한의원에서 면역에 좋다는 한약도 지었어요. 하지만 그러한 노력들도 그리 오래가지는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줄 방법을 찾다가 애플트리 김약사네를 알게 되었어요. 전문약사가 직접 상담해줘 믿을 수 있고 구매와 배송이 편리해서 저와 같은 워킹맘에게는 적격이었어요.”

간호사답게 유 씨는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있었다. 애플트리 김약사 네에서 시즌별로 추천하는 건강기능식품을 개인에 맞게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유 씨는 좀 더 특별한 방법으로 애플트리 김약사네를 이용하고 있었다.

“가족들의 모발을 채취해 정기적으로 모발 검사를 받고 있어요. 이를 통해 간단한 방법으로 몸속의 영양소 불균형과 중금속 중독 등의 영양 상태를 알 수 있지요. 그리고 그 결과를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상담 게시판에 올려 전문적인 약사에게 현재의 몸 상태와 꼭 필요한 영양제를 추천받아요.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면 단기간에도 몸의 상태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토록 가족의 건강에 신경을 쓰는 유 씨이지만, 정작 자신의 건강은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워킹맘은 바쁜 직장생활과 육아를 병행하느라 건강관리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렵다.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골밀도가 떨어진경우가 많고 체중은 늘고 신진대사와 면역이 저하되면서 만성피로증후군에 시달리는 것이다.


“‘유기농 미강활력’과 ‘순 스피루리나 프리미엄’이면 아름다운 슈퍼맘도 문제없어요.”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고 잠을 자도 잔 것 같지가 않을 때가 많아요. 집중력이 떨어지다 보니 일의 능률이나 진전이 없고 퇴근하고 집에 오면 머리가 멍하기도 해요. 자주 이유 없이 불안할 때도 있고요. ‘이런 게 바로 만성피로증후군이구나’하고 느낄 때가 많아요.”

워킹맘으로 지내다보면 포기해야 할 것들이 많이 생긴다. 취미생활도 마음 놓고 못 하고 평소에 눈여겨본 옷이나 화장품도 쉽게 사지 못한다. 그렇더라도 절대 포기해서는 안 되는 것이 있다. 바로 ‘건강’이다. 유 씨는 애플트리의 ‘유기농 미강활력’과 ‘순(純)스피루리나 프리미엄’으로 가라앉는 기운을 북돋고 면역력과 항산화력을 키워 건강하게 겨울날 준비를 하고 있다.

“출산 후 불어나는 체중을 조절하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현미를 먹으라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현미의 까끌까끌한 식감과 먹은 후 느껴지는 더부룩함 때문에 실천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다가 알게 된 것이 현미껍질을 뜻하는 ‘미강’이에요. 건강정보 프로그램에서 항암과 면역력을 키우는 식품이라고 해서 먹게 되었는데 먹기도 간편하고 꾸준히 먹으니 체력도 몰라보게 좋아졌어요. 그래서 아이를 봐주시는 시어머니께도 선물해서 함께 먹고 있어요. 그리고 ‘순(純)스피루리나 프리미엄’은 피부 건강과 항산화에 특효라고 해서 꾸준히 먹고 있어요. 엄마이기 전에 여자이고 싶은 것은 어쩔 수 없는 마음이잖아요.”


“며느리가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건네준 ‘관절살리도’와 ‘슈퍼 다래추출물’이 큰 힘이 돼요.”
관절과 면역과민반응이 걱정인 조부모, 최찬숙 씨

직장에 다니는 며느리를 대신해 손녀를 도맡아 키우고 있는 최찬숙(67) 씨는 육아가 힘에 부친다. 사회생활하는 며느리가 안쓰럽고 손녀가 예뻐서 시작한 육아이지만, 마음만큼 체력이 따라주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관절이 가장 안 좋아요. 길을 가다가도 아이가 울거나 보채면 어쩔 수없이 안아주거나 업어줘야 하는데 무릎이나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요. 그리고 아이를 다루는 게 동작 하나하나에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이라 몸이 쉽게 긴장되고 굳는 거 같아요.”

최 씨는 그런 자신의 어려움을 헤아린 며느리가 선물한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건강기능 식품인 ‘유기농 미강 활력’과 ‘관절 살리도’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 ‘관절 살리도’는 관절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 자체를 관리하는 동시에 뼈 건강을 위한 최적의 배합을 보이는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인기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겨울철에 관절이 많이 시리고 아파요. 더욱이 골다공증도 있어서 빙판길에서 넘어지기라도 할까봐 항상 조심하게 돼요. 아이라도 업고 가다가 넘어지면 큰일이잖아요. 그리고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감기에 한 번 걸리면 쉽게 낫지가 않아요. 기침이 나와도 아이한테 옮을까봐 항상 조심스럽고 아파도 괜스레 눈치부터 보게 되기도 해요.”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아이의 경우 단순한 감기도 조심해야 한다. 감기 증상이 오래가고 기침이 지속되는 경우 폐렴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폐렴은 노인들의 주요 사망 원인 중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불어 면역체계의 과민반응으로 나타나는 천식이나 비염 등도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다.

이에 천연 다래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 균형을 유지 시켜 면역과민반응을 개선할 수 있다.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슈퍼 다래추출물’은 특허받은 천연다래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면역과 민반응 개선 전용 제품이다.

“손주를 돌보다 보면 몸과 마음이 지칠 때가 많지만, 내 자식을 키울 때와는 또 다른 보람과 기쁨을 느끼기도 해요. 며느리가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건네는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건강기능식품이 지친 몸과 마음에 큰 힘이 돼요.”


변비와 비염으로 고생하는 딸, 소정이

몸이 약한 소정(4살) 이는 엄마와 할머니의 걱정거리다. 면역력이 유독 약해 겨울이면 감기에 걸리기 쉽고 비염과 변비로 오랜 시간 고생하기도 했다. 그래서 소정이 엄마 유미애 씨는 딸을 위해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인 ‘닥터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을 구매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누구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관심이 많을 거예요. 특히 아이들의 면역과 건강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장 건강이잖아요. 그래서 어린이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제품은 특허받은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고 성장과 발달에 관여하는 영양소가 함께 들어있어 아무래도 믿음이 가더라고요.” (유미애 씨)

겨울에는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면역력이 떨어지기 십상. 아이는 어른과는 달리 체온 조절 기능이 미숙한데다 건조한 공기까지 더해져 감기를 비롯한 여러 가지 질병에 걸기기 쉽다.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아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장은 몸에 필요한 영양과 수분을 흡수하고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기관으로 면역력은 장 건강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평소 아이에게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게 하는 것이 좋다.

“우리 아이는 특히 변비가 심해서 걱정이었는데, ‘닥터 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을 먹고 나서 증상이 많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저를 닮아서인지 호흡기가 안 좋아요. 비염도 있고요. 면역력도 약한데, 더욱이 제가 병원에서 일하다 보니 메르스가 유행할 때는 혹시나 아이에게 안 좋은 영향을 줄까봐 극히 조심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온 가족이 사용하는 것이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에요.” (유미애 씨)


“‘닥터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과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로 아이의 면역건강을 지켜요.”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브라질 꿀벌의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항균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데 탁월하다. 구강 내 직접 분사하는 스프레이 형태이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소정이네 가족은 애플트리 김약사네와 함께 면역 건강을 키워 따뜻한 봄날과 같은 겨울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조부모 육아를 하다 보면 가족 간에 서운함도 쌓이고 다툼도 늘기 마련이에요. 하지만 역으로 생각하면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더 많이 이해할 기회이기도 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를 봐주는 조부모님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인 거 같아요. 그냥 건네는 ‘말’도 좋지만, 이왕이면 건강을 지켜주는 애플트리 김약사네의 건강기능식품과 함께라면 그 마음이 더 잘 전달되지 않을까요?” (유미애 씨)


조부모, 워킹맘, 아이, 3대(代) 면역 필수 영양제 ‘애플트리 김약사네’에서 한번에!

면역력은 우리 몸이 지닌 방어 시스템으로 외부에서 침투하는 각종 세균과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한다. 이러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되어 외부 바이러스 침입에도 취약해진다. 면역력이 튼튼한 사람은 병에 쉽게 걸리지 않고, 걸려도 쉽게 낫는다. 만병을 피할 수 있는 비밀, 면역력에 있다.


유기농 미강 활력

‘미강’은 쌀눈과 쌀겨를 합해서 부르는 말로 쌀의 영양 95%가 함유된 현미 껍질을 뜻한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불포화지방산 등 풍부한 식물영양소와 가바, 옥타코사놀, 토코페놀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1포당 현미밥 1그릇 이상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유기농 미강 활력’은 100% 국내산 유기농쌀로 만들어졌으며 합성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았다. 또한, 현미의 뛰어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진공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이물질, 잔류 농약, 산패 걱정 없이 미강의 영양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닥터 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

‘닥터 지 키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미엄’은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부원료로 함께 함유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대장에서 가장 효과적인 비피더스균 88%가 함유되어 있으며 락토바실러스균과 최적의 배합으로 소장과 대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분말 형태로 누구나 쉽게 섭취가 가능하며 생생한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여 잘 정착한 후유산균의 기능성을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초유, 비타민C, D, E, 가바까지 함유되어 있다.


“애플트리 김약사네는 가족의 겨울철 면역을 지켜주는 필수 건강기능성식품이다.”


슈퍼 다래추출물

면역과민반응은 유전인자와 환경오염, 꽃가루, 집 먼지, 진드기 등 각종 유해물질로 인해 발생, 결국 가려움증이나 얼굴 붉어짐 현상, 마른 기침, 호흡곤란, 콧물, 재채기, 코막힘, 두드러기, 설사 등을 유발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애플트리 김약사네는 전문가 그룹이 8주간 인체적용시험을 거쳐(국제 임상시험 관리 기준) 만든 면역과민반응 개선 전용 제품을 내놓게 됐다.

‘슈퍼 다래추출물’은 특허받은 천연 다래추출물을 주원료로 쓰고 갈근, 길경, 모과 추출분말을 부원료로 사용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이 된다. 슈퍼 다래추출물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2009년 면역 과민반응 개선 기능으로 개별인정을 받았다. 2010년에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선정한 면역력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5가지 품목에 포함되기도 했다.


순(純) 스피루리나 프리미엄

UN에서 미래 대체식량으로 연구할 만큼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 스피루리나는 특히 단백질이 65% 이상으로 풍부하다. 또한, 필수 지방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클로로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소화 흡수율이 95% 이상이다. 고품질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100% 함유로 특허받은 해수냉각 건조 방식으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친 세계적인 인증 마크인 할랄(HALAL) 인증 또한 받은 스피루리나 제품이다. 스피루리나는 풍부한 영양 섭취와 더불어 노화를 유발시키는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여 피부 건강과 항산화 등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브라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청정지역 브라질 원시림에서 채취한 프로폴리스를 함유하였으며 야생의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많은 항균 물질(플라보노이드)을 분비하여 방어력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브라질 정부의 엄격한 품질관리 인증인 S.I.F를 부여받은 고품질 수용성 프로폴리스로 항균 작용에 탁월하다. 스프레이 형태로 구강 내에 직접 분사하여 외부 유해물질이 몸속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마누카꿀 함유로 프로폴리스 특유의 쓴맛을 잡았으며 면역력에 취약한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된다.


관절살리도

‘관절살리도’에는 100% 천연 식물성 관절 건강 성분인 강황 추출물 터마신(TurmacinTM )이 하루섭취량 기준 1,000mg이 함유되어있다. 일반 강황 가루에서 극소량 존재하는 터마신을 독자적인 공법을 통해 추출하여 충분량을 섭취함으로써 관절의 통증 및 염증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황 추출물 터마신 6주 인체적용 시험 결과 관절 통증과 관절 마찰음 86.2% 감소, 관절 삼출물 100% 감소, 관절 불편함 83.3% 감소 등의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시험관 시험 결과, 관절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면역물질성을 증가시켜 관절의 통증과 부종이 유의적으로 감소된 결과를 확인하였다. 관절의 근본부터 관리가 가능한 것은 물론 뼈 건강을 위한 최적의 배합을 보인다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a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kss@egihu.com) .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