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재건축 웃돈, 수도권 아파트 한 채 값 수준 ‘경쟁치열’

  • 입력 2015년 11월 3일 16시 00분


코멘트
GS건설, ‘신반포자이’ 조감도
GS건설, ‘신반포자이’ 조감도
강남 재건축 분양 단지에 수도권 지역의 웬만한 아파트 한 채 값이 웃돈으로 생기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수요자들도 아껴둔 청약 통장을 들고 적극 청약에 뛰어들고 있다.

실제 올 8월부터 현재까지(29일 기준) 강남3구에서 일반 분양된 단지는 총 4곳, 368가구로 이들 가구에 접수 된 1순위 청약 통장은 총 1만 2781개로 평균 34.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강남 재건축 분양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몸 값도 높아지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분양한 ‘반포아크로리버파크’의 분양권에는 평균 1억5000만~2억 원의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강남권 재건축 분양 단지들은 우수한 주거 환경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신규 공급이 적었던 터라 기본적으로 대기 수요가 많은 지역”이라며 “강남권 재건축 단지들에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면서, 자산 가치를 높이려는 투자자들까지 몰리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처럼 강남 재건축 분양 단지들이 분양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강남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재건축 분양 단지들은 대부분 대형건설사의 인기 브랜드까지 몰리면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달, 우수한 입지 여건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춘 재건축 분양 단지가 선보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GS건설이 반포한양아파트를 재건축한‘신반포자이’가 바로 그것.

신반포자이는 지하 3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155㎡, 총 607가구로 지어지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5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서울 서초구 잠원동 66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신반포자이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일대 재건축 단지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 환경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는다.

단지 바로 앞에 킴스클럽과 뉴코아아울렛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점은 물론 센트럴시티 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트리플 역세권의 입지도 눈에 띈다. 신반포자이는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과 7호선 반포역, 3,7,9호선 환승이 가능한 고속터미널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할 수 있어 서울 전역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와 바로 맞닿아 경원중학교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반원초교, 세화고교, 반포고교 등 명문 학군도 갖추고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서울 시민의 대표 휴식처인 잠원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리풀 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에 마련되며, 11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문의 1644-509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