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개발 호재 가득 품은 아파텔 ‘투자1번지’

  • 입력 2015년 10월 30일 11시 00분


코멘트
신규산업단지 개발호재와 더블 역세권, 14개 대학, 탄탄한 배후수요 자랑

(주)신영 계열사인 (주)신영중부개발과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불당동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5블록에 분양 중인 ‘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가 천안시 개발호재를 품을 단지로 떠올랐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에 아파트 8개동과 오피스텔 8개동,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블록에는 아파트 420가구와 오피스텔 538실이, 5블록에는 아파트 355가구와 오피스텔 445실이 각각 분양 중이며 디럭스 25형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최근 건설사들이 오피스텔 주거기능 강화에 힘쓰면서 ‘오피스텔의 아파트화’가 빠르게진행되고있다. 아파트평면과 똑같은오피스텔이 나오면서 대단지아파트와 맞먹는 커뮤니티시설에서 조경, 친환경 에너지설비까지 갖춘 단지들이 공급돼 시선을 끈다.

아파텔이란 오피스텔로 건축허가를 받아서 짓고, 지하주차장 등의 공유면적을 분양면적에서 제외해 분양면적 대비 전용비율을 아파트 유사하게 75∼80% 수준까지끌어 올린 주거용 오피스텔을 말한다.

부동산 전문가는 “소형아파트대체상품인주거용오피스텔(아파텔) 인기가 뜨겁다”며“분양권에 웃돈이 형성되고 완판 단지가 속출하면서 투자 1번지로 부각됐다”고 설명했다.

아파트 전셋값 상승세가 연일 지속되면서 실내 구조나 단지 규모 등 아파트 닮은 꼴인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 천만원에 달하는 웃돈이 형성되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가장 눈에 띄는 곳은 천안시다.

천안시는 반도체 장비 중심의 첨단산업 유치를 목적으로 조성된 ‘천안 제2일반산업단지’와 삼성 디스플레이와 삼성 SDI 천안 사업장이 입주해 있는 제3일반 산업단지, 친환경 첨단기업, 영상음향, 의료정밀 등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천안 제4산업단지가 천안시 북서쪽 5km 거리에 위치에 있다.

신규 산업단지 계획으로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천안시 동남구구룡동 일대에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인구 유입으로 인한 개발 호재가 크다.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14개 대학과 KTX 천안아산역은 물론 지하철 1호선 아산역(장항선)의 더블역세권을이용해 빠른 수도권 출퇴근과 통학이 가능하다.

수도권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로 분양하는 오피스텔은 법적으로는 주거 용도의 분양형 오피스텔이며, 소위 아파텔이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단지 구성과 세대 설계 등은 모두 아파트와 동일하다.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는 정남향에 배치되며 3bay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됐다. 옵션으로는 후면에 위치한 침실 영역을 식당과 오픈하거나 구분해 입주자들의 가족수나 생활패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부부욕실과 복도 수납장 설치도 입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는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모두 갖췄다.

단지가 입주할 시점(2017년 12월)에는 신도시 내 신설 초교 2곳과 중,고교가 모두 개교하고, 인근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충남삼성고와 충남외고도 자리잡고 있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푸르지오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인 ‘모리빌딩 도시기획(주)’와 협업해 기존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상가도 선보인다.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를 개발 콘셉트로 미국 몰(mall)과 유럽 스트리트(street)를 결합했다. 보행자 중심 도로를 따라 점포가 배치돼 있어 길을 따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현재 KTX 천안 아산역 인근 견본주택을 열고막바지 분양상담 중이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1599-275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