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팩트] 대웅제약 ‘이지덤’ 매년 30% 상승, 올해 60억원 돌파할 듯

  • 입력 2015년 10월 29일 18시 05분


코멘트
추성훈·추사랑 광고모델효과와 입소문 덕분 … 피부에 자극 적고, 연고 바를 필요 없어

대웅제약의 습윤밴드 ‘이지덤’이 최근 3년간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2007년 출시 당시 연매출이 10억원 수준에 불과했지만 2012년부터 매년 고성장을 이어가 작년에 4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3분기까지 50억원의 매출을 올려 4분기까지 60억원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습윤밴드는 의약외품 또는 의료기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용도와 재질에 따라 집계가 달라져서 정확한 통계를 잡기는 힘들지만 대략 800억원 정도로 추산되는 시장이다.

이지덤은 점을 뺀 피부를 보호해주는 ‘이지덤 뷰티’를 비롯해 ‘이지덤 밴드’와 ‘이지덤 플러스’, ‘이지덤 씬’, ‘이지덤 폼’ 등 5종이 있다.
대웅제약은 습윤밴드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2014년 3월 초 추성훈 부녀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아이들의 피부를 지킨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소비자들 사이에 아이에게 써봤더니 좋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매출이 올라갔다.

대웅제약의 지주회사인 (주)대웅은 지난 6월 습윤드레싱 회사인 밴시브와 차세대 제품에 대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메디폼’ 등 시장 리딩 제품들을 잡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습윤밴드의 병원 수요가 꾸준히 높아지는 만큼 병원 진출을 늘리고 중국과 일본 시장으로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지덤 폼은 진물이 많이 나오는 팔꿈치나 무릎 부위의 찰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가벼운 상처의 깨끗한 치유를 위한 제품이다. 폴리우레탄과 보호필름으로 구성된 이지덤 폼은 일체형으로 제작돼 사용이 편리하고 물, 세균,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차단해 일반 밴드에 비해 세균에 의한 감염 위험도 적다. 상처 부위를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연고를 바르지 않고 이지덤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상처치료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3일 동안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지덤 폼은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33%의 수분을 함유해 상처 부위에 습윤환경을 유지하고 딱지 생성을 예방해 상처가 덧나거나 흉터가 생기지 않게 해주고 친수성 고분자입자로 제작돼 삼출물 흡수능력이 뛰어나다.

다른 첨가제가 들어 있지 않아 첨가제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영국알레르기협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피부자극을 시험한 결과 ‘피부 비자극성’을 인증 받았다. 피부가 연약한 어린 아이도 발진이나 피부 트러블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효과적인 상처치료와 흉터 생성을 적게 하게 위해서는 상처가 생긴 초기에 적절한 드레싱제제를 선택해 치료하는 게 좋다”며 “이지덤은 상처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취재 = 현정석 엠디팩트 기자 md@mdfact.com
* 본 기사의 내용은 동아닷컴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