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모레퍼시픽 6년 연속 DJSI·DJSI코리아 동시 인증
더보기

아모레퍼시픽 6년 연속 DJSI·DJSI코리아 동시 인증

연제호 기자 입력 2015-10-28 17:15수정 2015-10-28 17:1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글로벌 지수인 ‘DJSI World’ 및 국가 지수 ‘DJSI Korea’에 동시에 장기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5 DJSI 결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냈으며, 특히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윤리경영, 환경운영 성과 측면에서 업계 리더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 회사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S&P Dow Jones Indices)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2008년에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세계 최초 국가 단위 지수인 DJSI Korea를 개발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자사의 모든 브랜드와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 고객 서비스 ‘뷰티포인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글로벌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소비 패턴과 구매 행동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관리 및 소통에 힘쓰는 CRM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모바일 카메라를 통해 가상으로 제품 테스터를 해볼 수 있는 ‘라네즈 뷰티 미러’ 앱 출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아리따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개시 등 혁신적인 온라인 고객 확보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또한 2003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모든 임직원이 건강한 기업윤리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모든 임직원이 ’정직‘의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온라인 윤리 서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해외법인의 임직원도 참여하고 있다. 그밖에도 협력사 윤리경영 간담회 개최, 윤리경영 제보사이트 오픈(2014년 1월) 등을 통해 기업 생태계 전반으로의 윤리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함께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에서부터 폐기물 재활용율 향상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저감, 토종 희귀콩 복원 등 생물 다양성 보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